by온라인총괄부 기자
2013.12.12 11:38:00
[온라인총괄부] 소비자들이 일정기간 제품을 사용해볼 수 있는 ‘체험마케팅’이 인기다. 분야를 가리지 않고 여러 곳에서 ‘실패하지 않는’ 마케팅 기법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미 홈쇼핑 채널에서는 제품 카테고리를 불문하고 모든 판매제품에 대해 1주일 혹은 1달까지도 체험기간을 제공하는 추세다. 홈쇼핑뿐 아니라 전자제품 분야에서도 오래전부터 체험마케팅이 진행됐으며, 최근에는 가구와 생활용품, 심지어 의류까지도 이 체험마케팅에 가세하고 있다.
이런 트렌드에 맞춰 삼성그룹 계열사 ㈜올앳이 운영하는 전자결제서비스 올앳페이가 체험단 마케팅 플랫폼인 ‘올앳페이 스마트 컨슈머(올슈머)’를 오픈해 주목받는다.
올앳페이 스마트 컨슈머는 소비자들이 올앳페이 가맹점의 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하고, 가맹점은 해당 마케팅 채널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소비자는 써보고 살 수 있어 좋고 가맹점은 마케팅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반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