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류의성 기자
2006.05.04 14:46:29
인터넷포털 가족 情 이벤트 풍성
nhn 감동 사연 3명에 왕복비행기티켓 제공
[이데일리 류의성기자] 인터넷포털업체들이 가정의 달인 5월을 겨냥한 정(情)마케팅에 경쟁적으로 뛰어들고 있다. 가족을 주제로 한 이벤트로 고객층을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NHN(035420)의 네이버는 오는 15일까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가족의 진솔한 사연을 공모하는 `우리 가족입니다`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진솔한 치매가족 이야기를 남기는 3명에게 현금 100만원을 각각 지급하며, `기러기아빠` 사연을 남기면 3명의 기러기아빠에게 9월에서 11월 중순까지 국가, 기간에 상관없이 자녀들을 만나러 갈 수 있는 왕복 비행기티켓을 제공한다.
입양에 관한 사연을 올린 이들 중 10가족에게 20만원 상당의 호텔식사권을 제공한다.
SK커뮤니케이션즈의 싸이월드는 자신의 미니홈피 사진첩에 있는 가족의 모습들 중 엽서로 보내고 싶은 사진을 선택하여 가족에게 보내는 `행복엽서` 이벤트를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하나로드림이 운영하는 인터넷 포털 하나포스닷컴은 초고속인터넷 하나포스 고객을 대상으로 아이들 체험 학습에 도움이 되는 체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1만원으로 여행을 떠날 수 있는 5월의 `만원여행` 여행지는 무주 반딧불 축제로, 축제 관람 입장권, 왕복교통비, 중식, 여행자 보험 등의 일체 여행 경비를 만원에 제공한다. 이와 함께 어린이들이 과학을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는 `과학놀이 체험전` 초대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다.
MSN은 네티즌이 5월에 가족과 함께한 사진을 직접 올리는 `MSN 사진콘테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하며, 엠파스는 해외에 사는 가족이나 친구에게 무료로 국제 문자메시지를 무료로 보낼 수 있는 이벤트를 오는 17일까지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