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입주민 전용 앱 '아파트아이', 리뉴얼 오픈

by김민정 기자
2020.05.11 10:22:04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이지스엔터프라이즈가 아파트 생활지원 플랫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아파트아이’를 리뉴얼해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을 통해 아파트 커뮤니티 앱인 ‘아파트아이플러스’와 관리비 조회, 납부, 할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던 ‘아파트아이’를 통합하여 더욱 강력한 UI/UX(사용자 인터페이스/사용자 경험)를 제공한다.

이지스엔터프라이즈는 사용자의 보다 편리한 이용을 위해 홈 화면부터 전면 개편을 시행했다. 홈 화면에서 관리비 부과 금액, 납부 기한, 납부 현황 등 관리비 정보를 직관적인 UI로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관리사무소 공지 및 아파트 소식 등 생활 전반에 대한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관리비 납부 계좌 정보와 관리사무소 연락처도 홈 화면에 배치했다. 관리비 고지서 없이도 관리비를 납부할 수 있게 되어 관리비 미납 방지를 돕는다.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푸시 알림 서비스도 설정할 수 있다. 관리비, 아파트 소식, 할인 정보 등으로 알림 서비스를 세분화해 사용자가 원하는 알림만을 선택적으로 받아볼 수 있다.

전체 메뉴를 관리비 탭과 우리 아파트 소식 탭 두 가지로 구분하여 어플 효율성을 높였다. 사용자가 가장 많이 이용하는 두 서비스를 배치하여 최소한의 터치만으로 원하는 서비스로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 동선을 고려해 구성했다.

이지스엔터프라이즈 최병인 대표는 “당사 XpERP 업무솔루션이 B2B 영역에서 공동주택, 집합건물 관리업무솔루션 업계 1위 입지를 다졌다”라며 “앞으로 아파트아이도 B2C 영역에서 고객의 편리한 아파트 생활지원 1위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아파트아이는 전국 2만6000여 단지 1100만 세대에 이르는 사용자에게 아파트 관리비 온라인 조회, 납부,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어플리케이션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