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글로벌, 대구 ‘시지 코오롱하늘채 스카이뷰’ 분양

by김기덕 기자
2018.10.24 09:32:44

25일 모델하우스 개관

대구 ‘시지 코오롱하늘채 스카이뷰’ 조감도.(코오롱글로벌 제공)
[이데일리 김기덕 기자] 코오롱글로벌은 오는 25일 대구광역시 최초의 대단지 주거용 오피스텔인 ‘시지 코오롱하늘채 스카이뷰’ 모델하우스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대구 수성동 신매동 옛 이마트 시지점 부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46층 4개 동, 총 686실 규모로 구성된다. 전 실이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기준 84㎡의 중소형으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단지는 뛰어난 교통망을 자랑한다. 대구지하철 2호선 신매역이 바로 인접한 초역세권 입지에 들어선다. 또 최고 46층에 달하는 초고층 주거상품으로 대구에서 역대 네 번째로 높은 층수이며, 수성구의 신 주거중심지인 시지권에서는 최고층 높이로 시지권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감이 높다.



우수한 교육환경도 갖췄다. 명문학군으로 알려진 수성구 학교들과 인접해 학령기 자녀가 있는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실제 청림초등학교를 비롯해 시지중학교, 시지고등학교를 걸어서 등·하교가 가능하다.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이마트(경산점)와 홈플러스(대구스타디움점), 대구스타디움, 대구 삼성 라이온즈 파크(야구장), 대구시립미술관 등의 문화편의시설이 인접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 단지는 주거용 오피스텔 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거주자 누구나 쉽게 청약할 수 있다. 거주지 제한 및 재당첨 제한도 없다.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 중도금 60% 무이자, 시스템 에어컨(안방, 거실)시공, 하이브리드 쿡탑 및 전기 오븐, 엔지니어드 스톤 시공(주방 상판 및 벽체) 등의 특별품목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분양 일정은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사흘 간 청약접수를 실시한다. 당첨자 발표는 11월 5일이며, 정당 계약은 같은 달 7일과 8일, 양일간 진행된다. 모델하우스는 대구광역시 수성구 만촌동 일대에 들어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