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증된 창업아이템이 한자리에

by강동완 기자
2007.10.17 17:17:24

제2회 소상공인창업박람회, 오는 11월22일부터

[이데일리 EnterFN 강동완기자] 서울특별시가 주최하고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서울시소상공인지원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제2회 서울특별시 소상공인 창업박람회’가 오는 11월22일(목)부터 24일(토) 3일간 서울무역 전시컨벤션센터(SETEC, 3호선 학여울역) 에서 개최된다.

◇ 지난해에 개최된 '제1회소상공인창업박람회' 개막식 광경
이번 창업박람회의 경우, 선의의 피해자 방지를 위해 업체선정위원회를 구성, 공정거래위원회 피해사례 접수 업체, 사업등록 6개월 미만 업체 등 엄격한 자격심사를 거친 우량 창업주로만 참여 자격을 제한, 내실 있는 창업 정보를 제공된다.

또한 주최측인 서울시는 타 박람회 대비 70% 가량 비용이 저렴한 부스 개설을 지원, 우량하고 건전한 업체의 참여를 적극 지원 할 예정이다.

총 3개관, 160 여개 업체, 350여 부스가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예비 창업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하여 박람회의 단골고객 격인 외식업체의 비중을 50% 이내로 제한,도소매, 서비스, 제조 등 다양한 업종 유치에 주력 할 예정이다.

행사장 구성은 1관 외식산업관, 2관 창업지원/여성소자본창업관, 3관 도소매/서비스/기타업종관으로 구성되며 현재 참가업체 모집중이다.



특히나 이번 박람회에서 주목되는 것은 3천 만원 이내의 소자본 여성 창업 아이템을 2관내 선보여, 여성창업 경향을 한 눈에 조망 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될 것이라 행사 관계자는 말했다.

이번 박람회는 부스 전시이외에 참가업체, 일반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부대행사도 제공한다.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100명을 선정, 수료증이 부여되는 무료 창업 교육의 기회 및 참관객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 될 예정이다.

◇ 지난해에 개최된 '제1회소상공인창업박람회' 피부관리샵 얼짱몸짱 부스전경
본 행사를 주관하는 서울신용보증재단의 이해균 이사장은 “본 행사는 창업 예정자에게 실질적인 정보 제공과 체험 기회를 주어 생계형 사업자인 소상공인의 창업 성공에 도움에 되는 자리가 될 것이며, 창업 기회 확대를 통해 고용창출 및 서울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자리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박람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www.sbex.co.kr 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오는 10월31일까지 박람회 사무국 ( 국번 없이 1588- 7221) 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