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티콘, 신제품 '인텐트(Intent)' 출시… 획기적인 4D 모션센서 기술력 선봬

by이윤정 기자
2024.07.12 10:14:16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덴마크 토탈청각솔루션 기업 디만트코리아의 프리미엄 브랜드 오티콘은 신제품 인텐트(Intnet)를 공개하며, 4D 모션센서를 비롯한 혁신적인 기술력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같은 소리 환경에서도 사람마다 청취 의도가 다를 수 있다. 과거 보청기는 주변 소리를 단순히 분석하여 일관된 지원을 제공했다. 하지만 오티콘 인텐트(Intent)는 4D 모션센서 기술을 도입하여 사용자의 머리 움직임, 신체 움직임, 대화 활동 및 음향 환경을 실시간 자동 분석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의 청취 의도를 예측하고, 그에 맞춘 최적의 청취 환경을 제공한다.

오티콘의 최근 연구(ref. Oticon Intent™ - Clinical evidence)는 머리와 몸의 움직임은 의사소통 의도를 이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밝혔다. 대화 상대를 향해 머리와 몸을 돌리는 등 자연스러운 행동 패턴을 바탕으로 오티콘 인텐트(Intent)는 사용자의 청취 의도를 더 정교하게 예측하고 반응한다.



4D 모션센서는 다양한 상황에 맞추어 우선순위를 선정한다. 사용자가 이동하거나 움직일 때 주변 소리에 대한 인지가 필요한 상황(1과 6)이나 대화를 나누는 상황(3과 5)에서 오티콘 인텐트(Intent)는 각각에 상황에 맞는 청취 환경을 제공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오티콘보청기 관계자는 “신제품 인텐트(Intent)는 4D 모션센서 기술뿐만 아니라 인체공학적 디자인 설계로 편안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프리론칭 기회를 통해 오티콘 인텐트(Intent)를 체험해 보시길 추천한다”고 전했다.

한편, 덴마크 120년 전통의 토탈청각솔루션 기업 디만트코리아는 프리미엄 보청기 브랜드 오티콘을 비롯해 버나폰, 필립스 등의 보청기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120년을 기념하여 온라인 전시회를 진행 중이다. 또한 청각 진단장비 브랜드 인터어커스틱스, 오티콘 메디컬 등의 운영을 통해 국내 청각 산업 시장에서의 입지를 견고히 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