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철 강원조달청장 “지역물품 판로지원…세일즈맨 역할"

by박진환 기자
2024.05.03 11:08:29

강원조달청, 원주권역 교육기관 대상 우선구매 요청 설명회

[이데일리 박진환 기자] 강원지방조달청은 3일 강원 원주 교육문화관 대강당에서 원주권역 교육지원청 및 각급 학교의 구매·계약 담당자 200여명을 대상으로 조달청 쇼핑몰에 입점해 있는 강원지역 생산 조달물품을 홍보하고 우선구매를 요청하는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병철 강원지방조달청장이 4월 29일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의 구매·계약 담당자를 대상으로 강원지역 조달물품 홍보 및 우선구매 제도를 설명하고 있다. (사진=강원지방조달청 제공)
이날 이병철 강원조달청장은 조달청 소개와 상반기 재정 신속집행 지원 정책, 공공조달길잡이 등 주요정책을 안내한 뒤 교육청에서 많이 구매하는 금속제창, LED실내조명등, 차양 등의 강원기업의 제품 소개와 조달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각종 쇼핑몰에 등록된 도내 조달기업 제품을 홍보했다. 또 전통공예품, 전통주, 전통식품 등 전통문화상품과 벤처·창업기업 전용 온라인 상품몰인 ‘벤처나라’ 및 서비스 공공조달 플랫폼인 ‘이음장터’에서 상품을 구매할 경우 조달수수료 면제 등의 혜택 등을 안내했다.



이병철 강원조달청장은 “강원 조달기업 생산물품의 판로를 지원하는 일이라면 어느 기관이든 방문하여 세일즈맨 역할을 할 것”이라며 “오는 29일에는 도내 조달기업과 수요기관을 연결하는 공공조달 파트너십 데이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주관으로 교육지원청 및 각급 학교 구매·계약 담당자를 대상으로 권역별로 진행하고 하고 있다. 지난달 29일에는 춘천에서 진행했으며, 8일에는 강릉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