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오희나 기자
2014.09.04 11:00:00
최대 규모 ''시티큐브 베를린''에서 단독 전시
''커브의 아름다운 힘'', 커브드 UHD TV와 아티스트 작품 선보여
유럽형 프리미엄 가전·스마트홈, 시장 공략 본격화
[베를린(독일)=이데일리 오희나 기자] 삼성전자가 신기술로 무장한 프리미엄 가전제품을 선보이며 글로벌 가전 1위를 향해 시동을 걸었다. 삼성전자가 주력으로 삼고 있는 커브드와 벤더블 UHD TV는 물론 유럽형 프리미엄 가전까지 대거 공개했다.
삼성전자(005930)는 오는 5일부터 10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4에서 다양한 프리미엄 가전 제품을 선보인다. 올해 참가 업체 중 최대 규모인 8730㎡(약 2640평)의 ‘시티큐브 베를린(CityCube Berlin)’에서 단독으로 제품들을 전시한다.
◇벤더블·커브드 UHD TV, 커브드 사운드바 등 ‘토탈 커브드 솔루션’ 공개
전시장 입구에는 커브드 UHD TV를 모티브로 한 미구엘 슈발리에의 작품과 105형 벤더블 UHD TV로 커브를 형상화한 아름다운 구조물을 배치해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전시장에 감성을 불어넣은 디지털 아티스트 미구엘 슈발리에의 작품 ‘커브의 기원’은 26대의 65형 커브드 UHD TV와 12대의 무선 멀티룸 오디오 ‘M7’으로 만든 아치 형태의 구조물이다.
특히 업계 최초로 벤더블 UHD TV를 출시한 삼성전자는 105형 벤더블 UHD TV를 공개했다. 평면 화면과 커브드 화면을 하나의 TV로 즐길 수 있는 듀얼 방식을 통해 새로운 시청환경을 제시했다. 벤더블 TV는 ‘UHD 디밍(UHD Dimming)’으로 화면을 더 세밀하게 나눠 명암비와 컬러 디테일을 강화했다. ‘크리스탈 블랙 패널’을 적용해 선명도를 향상시키며 눈에 편안한 화질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삼성전자는 48형에서 105형에 이르는 커브드 UHD TV 라인업과 커브드 풀HD TV 등 총 72대의 다양한 커브드 TV 제품군을 선보였다.
커브드 UHD TV와 조화를 이루는 커브드 사운드바 ‘HW-H7500/HW-H7501’ 시리즈도 함께 전시했다. TV와 오디오·비디오(AV)를 아우르는 ‘토탈 커브드 솔루션’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서라운드 효과를 높인 8.1채널로 강력한 음향효과를 제공하는 동시에, 삼성 TV와 무선으로 연결된다.
삼성전자는 스마트TV 콘텐츠를 더 재미있고 편리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전시장 내 별도공간도 구성한다.
UHD 콘텐츠 저작권 보호와 안정적인 다운로드를 위한 SCSA(Secure Content Storage Association) 표준을 최초로 공개하고 넷플릭스 UHD 스트리밍 서비스 등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UHD 콘텐츠를 시연한다.
◇유럽형 프리미엄 가전으로 시장 공략
체험공간을 강화한 프리미엄 생활가전 제품들도 대거 공개한다.
정온기술을 적용한 삼성 ‘셰프컬렉션(RF9900)’ 냉장고, 워터월 방식으로 강력한 세척력을 실현한 ‘식기세척기(DW9000)’, 크리스탈 블루 도어를 채용한 드럼 세탁기(WW9000), 기존 제품보다 60배 강력해진 ‘파워봇’ 로봇청소기 등 4가지 제품은 비디오월과 구조물을 통해 핵심 기능을 강조해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외에도 다양한 빌트인 가전, 전자레인지, 공기청정기와 발광다이오드(LED) 램프 등 약 140개의 생활가전 제품들을 주방과 거실을 테마로 전시한다.
특히 전시장 내 프리미엄 라운지에서는 유럽시장용 셰프컬렉션 전시공간을 별도로 마련해, 삼성이 지향하는 프리미엄 주방을 제시한다. 유러피안 셰프컬렉션 라인업은 슬림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미세 정온기술이 조화를 이룬 상냉장 하냉동의 2도어 BMF(Bottom Mounted Freezer) 냉장고, 초고온 스팀 조리로 최고의 맛과 식감을 살려주는 오븐, 가상의 불꽃(Virtual Flame)을 적용해 안전하고 편리한 조리를 할 수 있는 인덕션, 혁신적인 세척력의 워터월 식기세척기 등이다.
프리미엄 라운지에서는 2일간 4회에 걸쳐 미슐랭 스타 셰프들인 ‘클럽 드 셰프’ 멤버들이 삼성전자의 생활가전 제품으로 신선한 요리를 선보이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진화한 ‘삼성 스마트홈’, 미래 가정의 모습 재현
삼성전자는 ‘미래의 집을 현실로(Bringing Your Future Home)’라는 주제로 스마트홈을 전시장 중앙에 배치했다. 삼성전자의 다양한 제품은 물론 다른 업체의 제품까지 연결해 실생활에서 어떤 가치를 줄 수 있는지 보여준다.
전시공간을 실제 집과 유사한 현관, 거실, 주방, 세탁실, 공부방 등으로 꾸미고 사무실과 집에서 다양한 기기를 제어하는 모습을 상황극과 함께 전달하고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도 할 수 있게 했다.
이번 IFA에서 공개하는 ‘삼성 스마트홈’은 상황인식 기능, 음성인식 기기 제어, 에너지 모니터링, 안심 서비스가 새롭게 추가돼 일상생활 속에서 고객들의 스마트한 경험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신 성장동력인 B2B에서 6대 분야 중심의 다양한 솔루션도 선보였다. 유통·교육·의료·금융·호텔·물류 등 6대 분야에 걸쳐 50여개의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이며 B2B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삼성전자는 이번 IFA에서 처음으로 프린팅 단독 미디어 행사를 진행하고, 국내에서 지난 7월 출시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반 스마트 복합기 4종, 10개 모델을 유럽에 소개한다.
이밖에 ‘친환경존’에서는 에너지효율 개선과 친환경 소재를 주제로 한 친환경 제품과 기술을 대거 소개한다.
전력공급이 불안정한 지역을 고려해 개발한 오프-그리드 TV, 헝가리의 자원 회수 캠페인 등 삼성의 친환경 활동 내용을 영상으로 만나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