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미레이트 항공, 온라인 체크인 서비스 실시

by양효석 기자
2005.11.15 15:20:15

집·사무실서 원하는 좌석 선택 가능

[이데일리 양효석기자] 에미레이트 항공은 국내에 온라인 체크인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5일 밝혔다.

에미레이트는 지난달 4일 호주, 뉴질랜드, 쿠웨이트, 아랍에미리트 지역 승객들에게 처음 선보인 온라인 체크인 서비스를 이날부터 서울을 비롯 방콕, 자카르타, 홍콩, 오사카, 쿠알라룸프르, 마닐라, 상하이, 싱가포르 등 9개 도시에 확대 실시한다.



온라인 체크인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집이나 사무실 등 원하는 장소에서 에미레이트 항공 본사 홈페이지(www.emirates.com)에 접속해 원하는 좌석을 직접 선택, 체크인 할 수 있다.

온라인 탑승 수속시 승객들은 자신의 여행정보를 입력한 후 체크인 시점에 이용가능한 좌석을 선택할 수 있다. 탑승수속 절차가 끝나면 승객은 온라인 체크인 영수증을 발급 받게 된다.

공항 도착 후 에미레이트 항공 카운터에서 여행용 수화물을 체크인 후 발급 받은 영수증을 탑승권으로 교환한다. 온라인 체크인 서비스 이용시 위탁 수하물을 가진 승객은 공항 카운터에 90분전, 기내 수하물만 가진 승객은 60분전에 도착하면 된다. 또 승객들은 출발 12시간 전부터 2시간 전까지 체크인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동행하는 9명까지 함께 체크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