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웹예능 ‘광고천재 씬드롬 시즌2’ 골든차일드 이장준 합류
by윤정훈 기자
2022.03.10 09:25:34
시즌2 아이돌 그룹 골든차일드의 멤버 이장준 메인 MC로 합류
콘텐츠커머스 새로운 성공사례 기대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티몬이 오리지널 콘텐츠 ‘광고천재 씬드롬’ 시즌2의 시작을 알리는 티저 영상을 10일 오후 6시 유튜브 채널 ‘놈 스튜디오’에서 공개한다.
광고천재 씬드롬은 티몬이 제작한 웹예능으로 지난해 시즌1을 선뵈며 티몬의 전략 방향인 콘텐츠커머스의 가능성을 입증한 바 있다. 시즌1에서는 정준하가 메인MC로 활약하며 KFC, 피자알볼로, 네네치킨, 배스킨라빈스, 명륜진사갈비, 이디야커피 등 6개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영상들의 누적 조회수는 150만회를 넘었고 편당 평균 매출은 약 2억 1000만원을 달성했다.
광고천재 씬드롬의 성공을 이어갈 이번 두 번째 시즌에서는 ‘홍보 전단지’ 제작 방식은 그대로 차용하면서도 색다른 형식과 요소를 가미해 재미를 더했다. 메인MC에는 아이돌 그룹 골든차일드의 멤버 이장준이 합류했다. 대표적 아이돌 예능캐릭터인 이장준은 재치 있는 멘트와 리액션으로 독보적인 매력을 발산하며 프로그램의 분위기 메이커를 담당할 예정이다.
또 매회 화제의 중심에 있는 셀럽들이 게스트로 초대된다. 이장준과 호흡을 맞춰 기상천외한 홍보 전단지를 만들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홍보 전단지는 손그림 대신 태블릿PC를 이용해 디지털 전단지로 제작되는데 어떤 참신한 아이디어가 담길지 기대가 된다. 전단지 제작 의뢰비로 받은 고객 혜택은 오직 티몬에서만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총 8편의 에피소드로 구성될 광고천재 씬드롬 두 번째 시즌의 새로운 에피소드는 오는 18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6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장윤석 티몬 대표는 “올해는 광고천재 씬드롬 시즌2를 비롯, 다양한 콘텐츠를 확보해 티몬의 콘텐츠커머스가 본궤도에 오를 것으로 기대한다”며 “더 많은 사람들이 콘텐츠에 담긴 재미를 찾고 스토리에 공감하며 자연스럽게 커머스로 이어질 수 있도록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