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문화 콘텐츠 세계로 수출하겠다" 출판문화도시재단 고영은 이사장
by안성종 기자
2019.04.24 09:57:21
| 이데일리 초대석에 출연한 출판문화도시재단 고영은 이사장(사진=방송화면) |
|
[이데일리TV 안성종 PD] 이데일리초대석(진행 허영섭 논설실장)에 ‘출판도시문화재단’의 고영은 이사장이 출연한다.
출판도시문화재단은 파주 출판도시와 출판 산업 육성, 국제 교류 증진을 목적으로 2003년에 설립되었다. 재단은 국내외 북페어를 비롯해 국제출판문화교류와 연구 및 저술, 심포지엄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또 책 관련 교육, 전시, 공연 등의 기능을 수행함으로써 우리나라 출판문화와 예술을 세계에 알리는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 고 이사장은 “어린이책잔치, 파주북소리 등 기존의 행사 콘텐츠를 더욱 알차게 보강하는 것이 제 역할이다”며 “파주 출판도시의 해외 홍보에도 주력할 계획이다”고 강조했다.
2003년 시작하여 올해로 17주년을 맞이하는 파주 출판도시 어린이책잔치는 오는 5월 3일(금)에서 5월 5일(일) 3일간 파주 출판도시 일대에서 개최된다. ‘책 속으로 풍덩’이라는 주제로 200여 개의 출판사, 문화단체가 참여해 풍성한 행사를 선보일 예정이다.
고 이사장은 “특히 올해는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을 마련하기 위해 어린이가 행사 기획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어린이 기획위원단을 꾸려 이벤트, 경연 등의 체험프로그램을 구성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파주 출판도시라고 하면 멀게만 느끼시는 분들이 많은데 합정동에서 약 30분 거리다”며 “많은 분들이 출판도시를 찾아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출판도시문화재단’의 고영은 이사장이 출연하는 이데일리초대석은 24일(수) 오후 5시 30분에 방송되며 26일(토) 오전 11시, 27일(일) 16시 30분에 재방송된다.
이데일리초대석은 케이블방송, IPTV, 스카이라이프, 유튜브, 이데일리TV 홈페이지를 통해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