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소프트-KH정보교육원, IT 인력 양성 SW지원 협약 체결

by윤필호 기자
2017.03.24 10:09:53

웹 표준 제품 ‘넥사크로플랫폼’ 기증…개발 전문 인력 양성

[이데일리 윤필호 기자] 비즈니스 플랫폼 전문 기업 투비소프트(079970)는 IT 인력양성 전문교육기관 KH정보교육원과 23일 협약을 통해 웹 표준 UI·UX 개발 솔루션인 넥사크로플랫폼을 무상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회사는 1억원 상당의 제품 라이선스를 제공하고 KH정보교육원은 이를 자바 개발자 양성과정의 UI 설계와 구현 교육에 활용할 예정이다.

기증 제품인 넥사크로플랫폼은 회사의 HTML5 웹 표준 솔루션이다. 지난 2014년 출시해 현재까지 약 380여 레퍼런스를 보유한 시장 점유 1위 제품이다.



박성철 KH정보교육원 강남지원 부원장은 “자바 개발자 양성과정의 UI 솔루션을 검토하던 중 넥사크로플랫폼의 활용도가 가장 높다고 판단하여 협약을 진행했다”며 “시장에서 널리 쓰이는 제품인 만큼 수강생들의 취업과 실무 수행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홍구 대표이사는 “넥사크로플랫폼은 액티브 엑스 이슈에서 자유로운 웹 표준 제품으로 당사가 18년간 기업용 시스템을 구축하며 쌓아온 노하우가 집약된 40여 가지의 컴포넌트를 기본으로 포함하고 있다”며 “수강생들의 실습 교육에 적극 활용되어 우리나라 자바 웹 개발 인재 양성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