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일PwC 거버넌스센터, 감사·감사위원 대상 온라인 신규 강좌
by박순엽 기자
2024.11.19 08:49:22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삼일PwC 거버넌스센터는 감사·감사위원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Audit Committee School)의 신규 강좌를 개설한다고 19일 밝혔다.
2018년 회계 개혁 이후 내부감사기구의 역할이 꾸준히 강화되면서 기업의 재무 보고 감독과 리스크 관리 감독을 맡는 감사·감사위원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대한 교육 수요도 커지는 상황 속 거버넌스센터는 매년 새로운 주제로 최신 기업 환경에 맞춘 심화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개설된 온라인 강의는 감사·감사위원이 직면할 수 있는 실무적 문제를 다루며 △금융감독원 재무제표 중점심사 회계 이슈 △ESG 공시·규제 동향 및 최신 동향 △글로벌 비즈니스, 글로벌 리스크 △외부감사인과 감사위원회의 커뮤니케이션 △감사위원회의 내부감사 품질 관리라는 다섯 개 주제로 구성된다.
거버넌스센터 교육 담당자는 “이번 온라인 강의는 감사위원에게 최신 기업 환경에 적합한 지식과 실무적인 가이드를 제공할 것”이라며 “감사위원회 업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거버넌스센터는 이사회 구성원을 위한 이사회 프로그램(Corporate Director School), 주제별 강의 프로그램(Topics in Focus) 등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 사이트에 회원 가입하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