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커머, 데이터센터 에너지 관리 시스템 'UBIGUARD PLUS' 선봬
by이윤정 기자
2023.07.27 11:00:03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엔지니어링 솔루션 전문업체 ㈜아이커머는 차세대 데이터센터 에너지 관리 시스템 ‘UBIGUARD PLUS(DCIM)’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 UBIGUARD PLUS 대시보드 (사진=㈜아이커머) |
|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한 ‘UBIGUARD PLUS(DCIM)’는 기존 FMS(Facility Management System)보다 혁신적으로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GS(Good Software) 1등급 인증을 획득했으며, 기존의 DCIM과 달리 에너지 관리에만 중점을 두는 게 아니라 자산관리 기능도 강화했다.
기존 제품에 비해 가격 경쟁력, 신속한 대응 능력 등이 특징이다. 또한 ‘UBIGUARD PLUS(DCIM)’는 실시간 데이터 수집을 통해 장애 시 알람과 SMS, 이메일을 동시 발송해 각종 사고를 사전에 예방한다. 데이터 수집 장치를 통해 각종 통신방식의 데이터 수집도 가능하다.
대시보드는 직관적인 디자인을 통해 간편한 화면 인식이 가능하도록 했다. 빌딩관제시스템(BEMS)과 전력·공조·소방 시스템 간 연동을 통해 자산 수집 항목통계 및 성능관리, 자산구성에 따라 효과적으로 대응한다. 또 구축자·관리자·운영자 등 등급별 권한 관리도 가능하다.
김상옥 아이커머 솔루션사업부 사업부장은 “최근 2년 개발 기간에 데이터센터 운영자 인터뷰로 해당 시스템의 장단점을 파악했다”라며 “실사용자가 편리하고 쉽게 접근하여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이 본 제품의 특장점이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