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사’ 신규 세계 ‘어비스 원’ 사운드트랙 공개

by김정유 기자
2023.03.10 13:03:35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펄어비스(263750)는 자사 게임 ‘검은사막’의 신규 세계 ‘어비스 원: 마그누스’의 사운드 트랙을 10일 공개했다.

‘어비스 원 : 마그누스’는 검은사막의 주요 대도시를 연결해주는 신규 세계로 지난해 10월 업데이트됐다. 발레노스, 세렌디아, 칼페온, 메디아, 발렌시아 등 지역간 간편 이동 기능을 제공하는 공간이다.



사운드 트랙은 총 3가지 테마로 구성했다. ‘어비스 원: 마그누스’ 속 펼쳐지는 모험에 몰입감을 한층 더해주고 생동감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작곡했다. 음악을 통해 가상 세계에서 느껴질 법한 게임성을 부여하는 것을 목표로 전자 악기 특유의 멜로디와 인공적인 소리에 집중했다.

첫 번째 파트인 ‘Puzzle’은 가상 세계에 도달한 듯한 전자 악기 특유의 감성을 살렸다. 두번째 파트는 신비한 모험이 펼쳐질 것만 같은 두근거림을 살린 ‘Adventure’, 마지막 파트는 빠른 비트의 음악 ‘Battle’이다.

사운드 트랙은 ‘펄어비스 뮤직’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펄어비스는 자체 게임 엔진 특유의 사실적이며 아름다운 그래픽과 감성이 일치되는 OST를 만들어 나가고 있다. ‘펄어비스 오디오실’은 폴리 사운드 스튜디오, 작곡가룸, 더빙룸 등 최고 수준의 규모를 갖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