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 최현선 정책기획위원 초청 강연 가져

by박민 기자
2018.10.26 09:17:31

“철도산업 넘어 사회가치 실현도 앞장서야”

SR은 25일 최현선 명지대 교수(대통령 직속 정책기획위원회 위원)를 초빙해 RR 임직원 대상 강연의 진행하고 있다.(사진=SR 제공)
[이데일리 박민 기자] 수서발 고속철도 운영사인 SR은 25일 서울 강남구 수서동 본사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공공기관 혁신’을 주제로 한 초청 강연회를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공공기관으로서 수행해야 할 사회적 가치에 대한 임직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SR 혁신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연을 맡은 최현선 명지대 교수(現 대통령 직속 정책기획위원회 위원)는 SR이 공공의 이익과 공동체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사회가치 혁신의 정의’, ‘정부혁신 추진방향’, ‘사회가치와 연계한 SR 혁신방향’ 등의 내용을 전했다.



최 교수는 “IMF 이후 지난 정부까지 지속된 신자유주의 기조에서 경쟁과 효율에 치중하면서 공공부문에서 조차 사회적 가치의 훼손이 빈번하게 발생했다”며 “기업이 이윤을 추구하는 것처럼 공공기관의 기본방향은 공익”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SR이 젊은 감각으로 철도산업 전반의 서비스를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데 기여한 것처럼, 사회적 가치 실현분야에서도 자신감을 갖고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SR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사회가치자문단을 발족하고 중장기 사회가치 로드맵을 수립하여 체계적으로 사회가치를 실현해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