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을 입으세요"..패션업계, 올가을 스타일 제안
by유현욱 기자
2021.09.10 13:08:02
TBJ 빈폴 등 내추럴한 분위기 연출 도와줄 아이템 구성
[이데일리 유현욱 기자] 제법 선선해진 날씨에 소비자들은 새 옷 준비에 한창이다. 재택근무, 원격수업 등으로 주로 집에서 보내는 단조로운 일상이 이어지고 있지만 내추럴한 분위기를 담은 패션을 통해 새로운 활력을 더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시즌 패션업계는 편안함 트렌드 속 가을하면 빼놓을 수 없는 대표 아이템으로 멋스러운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 TBJ의 대표 스테디셀러 아이템 ‘스웻 셔츠’, 원마일웨어 필수템
국내 대표 패션기업 한세엠케이의 베이직 트렌디 캐주얼 브랜드 TBJ의 스웻 셔츠가 원마일웨어 국민템으로 자리 잡았다. 실내복부터 외출복까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안하면서 멋스러운 연출이 가능해 출시 직후부터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다.
TBJ의 ‘스웻 셔츠’는 매 시즌 더욱 풍부해진 컬러감과 다채로운 디자인을 선보여 계절에 상관없이 인기를 지속해 온 대표 스테디셀러 아이템이다. 2021 F/W 시즌에는 코로나 시대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도심 속 편안한 패션을 보여준다. 무엇보다 기본에 충실한 베이직한 디자인으로 여러 아이템과 매치해도 깔끔한 코디가 가능하다. 베이지, 그레이, 블랙 등 가을 감성이 담긴 컬러는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아웃도어 무드의 그래픽 요소가 들어간 디자인의 스웻 셔츠는 데님 팬츠, 카고바지와 함께 연출하면 스타일리시한 데일리룩을 완성할 수 있어 패션을 통해 자신의 개성과 정체성을 표현하는 MZ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 빈폴, 따뜻한 니트 중심의 추석 맞이 선물 제안
삼성물산 패션 부문의 빈폴이 추석을 앞두고 니트 아이템 중심의 가을, 겨울 시즌 활용도가 높은 선물을 제안했다. 빈폴멘, 레이디스, 키즈는 다양한 색상의 케이블 스웨터를 비롯해 울과 캐시미어 혼방 소재 카디건, 아가일 패턴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적용한 니트, 니트 베스트 등 다채로운 상품들을 선보였다. 빈폴액세서리는 ‘캔디’ 지갑과 ‘하루’ 핸드폰 미니백, ‘허니’ 버킷백을, 빈폴골프는 버킷햇, 벨트 등 필드와 일상에서 모두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을 준비했다. 구매는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온라인몰 SSF숍과 전국 매장에서 가능하다.
◇ 한섬 SJYP x 샘바이펜, 경쾌한 이미지의 협업 컬렉션 출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의 영캐주얼 브랜드 SJYP가 유명 아티스트 샘바이펜과 협업 컬렉션을 공개했다. 샘바이펜은 자유롭고 개성 있는 캐릭터를 제작해 MZ세대를 중심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SJYP 특유의 밝고 긍정적인 이미지와 샘바이펜의 경쾌한 에너지가 만나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받고 있다. 관련 제품은 SJYP의 대표 캐릭터 디노를 새롭게 형상화해 여성스러움을 연출할 수 있는 크롭 니트, 드레스, 스커트부터 맨투맨과 야구 점퍼 등 캐주얼한 제품까지 21종으로 준비됐다.
◇ 코닥어패럴, 꾸안꾸룩 트렌드 반영한 2021 가을 신제품 공개
하이라이트브랜즈가 전개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웨어 브랜드 코닥어패럴이 2021년 가을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시즌은 2030세대 필수 아이템인 맨투맨 라인업을 강화하고 ‘꾸안꾸룩’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으로 MZ세대 공략에 나선다. 대표 아이템 중 하나인 ‘컬러플러스 레인보우 맨투맨’은 핑크, 퍼플, 옐로그린 등 화사한 파스텔 톤부터 블랙, 그레이 등 다양하게 제작됐다. 함께 공개된 ‘코닥 모먼트(A KODAK Moment™)’ 테마의 화보에서는 서로 다른 색상의 맨투맨을 머플러처럼 연출한 스타일링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