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커머스 쇼핑 플랫폼 wyd(와이드), '판매왕' 시즌2 진행
by이윤정 기자
2021.09.09 11:00:50
[이데일리 이윤정 인턴기자] 고객참여형 비디오커머스 기반 쇼핑 플랫폼 wyd(와이드)는 창작 활동을 하는 wyder(와이더)로서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한 ‘판매왕 시즌1’을 성료하고 연달아 시즌2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나의 영상리뷰를 공유하고 소통하며, 내 영상을 보고 다른 사람이 구매하면 수익금이 발생하는 구조인 와이드는 고객이 상품 정보와 리뷰를 담은 영상을 촬영하여 편집, 업로드하고 판매까지 가능한 비디오 커머스 기반의 쇼핑 플랫폼이다.
와이더가 영상 콘텐츠를 통해 상품을 판매할 경우 최소 10원부터 최대 10만원까지 일정금액을 수익금으로 돌려주는 와이드는 콘텐츠로 수익을 얻어 자생적으로 와이더가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판매왕 시즌2’ 이벤트 동안 와이드앱에서 크리에이터가 상품 판매시 지급되는 판매수익금의 10배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 일정은 오는 9월 13일부터 9월 30일까지다.
판매왕 시즌2 이벤트 진행 기간동안 다양한 추가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추가로 진행하는 ‘찐리뷰를 부탁해’ 이벤트는 영상 콘텐츠를 제작한 크리에이터에게 혜택을 제공한다. 1편만 올려도 3000원, 구매 후 리뷰를 올릴 경우 1편에 5000원의 혜택을 제공하여 최대 7만 4000원의 혜택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와이더로 앱에 가입하면 5000원의 할인쿠폰을 지급하고, 콘텐츠 업로드 시 최대 1만 원의 적립금을 지급하는 등 크리에이터 활동을 독려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외에도 와이드 내 전상품 무료배송과 무료반품 서비스를 제공하고 9월 한 달간 즉시 최대 9만 원 할인이 가능한 쿠폰을 추가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