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家]주한일본인이 추천하는 부산의 매력 外

by강경록 기자
2013.09.03 14:21:10

[이데일리 강경록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나만의 부산관광명소, 부산재발견’ 일본어 책자를 발간했다. 책자에서는 ‘감천 문화마을’, ‘갈맷길’ 등 최근 뜨고 있는 관광지와 부산 사직구장에서 체험할 수 있는 열띤 야구 응원, 돼지국밥이나 밀면, 씨앗호떡과 같이 부산에서만 맛 볼 수 있는 로컬 푸드 등을 소개한다. 공사는 일본인 개별관광객의 유치확대를 위한 SNS 및 입소문 마케팅의 일환으로, 2011년부터 주한일본인 네트워크를 구축, 페이스북을 통해 일본인 맞춤형 정보를 지속적으로 생산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가 운영하는 영문 어플리케이션 ‘Visit Korea’가 사용자 중심의 편리한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편의 기능을 대폭강화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의 나열식 관광정보 제공에서 벗어나 이용자가 원하는 도시를 선택해 거리순으로 정보를 탐색하거나 현재 위치 주변 관광정보를 지도 위에 보여주기, 원하는 목표 관광지까지의 길찾기 기능(이동거리, 소요시간 안내) 등 위치기반 서비스의 고도화 등이 강화됐다. 또 북마크 기능을 새롭게 탑재해 미리 원하는 관광정보를 ‘북마크’하면 데이터 요금 부담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이외에도 검색어 자동완성 기능도 추가했다. 업그레이드 버전은 앱스토어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가루다안도네시아항공은 가을을 맞아 해외 여행객을 위한 특가 상품을 선보였다. 먼저, 발리 여행을 계획중인 여성고객을 위해 ‘11월 발리 레이디스 스페셜 특가’ 상품을 준비했다.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출발하는 상품으로 왕복 46만원(세금 별도)에 제공된다. 이 상품의 유효기간은 3개월이며 환불수수료는 10만원이다.

‘인도네시아 주요도시 특가’는 9월 30일까지 자카르타, 족자카르타, 반다르람풍, 스마랑, 수라바야, 솔로시티 지역으로 출발하는 고객에게 편도 22만원, 왕복 40만원이라는 파격적인 요금을 제공한다. 유효기간은 4개월이며 환불수수료와 예약부도 수수료는 각각 10만원이다. 세금은 별도다.

‘9월 발리 그룹특가’는 9월 6일, 10일, 12일, 23일, 27일에 동일 요금, 동일 여정으로 여행하는 10인 이상의 그룹에 제공되는 특가로 왕복 40만원(세금 별도)에 제공된다. 유효기간은 3개월이며 환불수수료는 10만원이다. 날짜 변경 또한 안된다. 문의 02-773-2092



▲하나투어의 자회사 하나프리‘는 자유여행시장에서 새롭게 도약하겠다는 의지로 BI를 변경했다고 밝혔다. 이에 새단장을 기념해 9월 한달 동안 하나투어닷컴에서 ’하나프리 퍼즐을 완성하라!‘이벤트를 진행, 참여자 대상으로 푸켓 항공권과 아이패드 미니, 스파벅스 아메리카노 등 총 104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한편 하나프리는 항공, 호텔, 에어텔, 배낭, 현지투어, 입장권, 교통패스 등 다양한 자유여행상품을 조합, 각자가 원하는 여행스타일로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는 하나투어 자유여행브랜드다.

▲비즈니스여행은 맞춤형 해외여항 통합 검색 사이트 ’위러브호텔(We Love Hotel)‘을 오픈했다. 위러브호텔은 전 세계 호텔 95%에 해당하는 214개 국가 3만7773개 도시의 총 34만5859개 호텔의 숙박정보와 가격을 소비자가 직접 실시간으로 비교 검색해 합리적으로 호텔을 선택할 수 있게 해주는 사이트다. 특히 기존 여행 웹사이트에는 없는 ’뷰 트립 플래너(View Trip Planner)‘와 ’트래내비(Tranavi)‘ 기능을 제공해 개인이 자유여행을 자유롭게 편리하게 준비할 수 있게 도와준다. 비즈니스여행 관계자는 “여행전문가의 도움없이도 나만의 자유여행 계획을 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이트”라며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 해외여행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63씨월드는 ’수중전통예절교실‘을 진행한다. 18일부터 22일까지 11시, 16시 30분, 17시 30분 하루에 세번 지하 2층 대형수조 앞에서 진행된다. 할인이벤트도 진행한다. 한복을 입고 온 고객에게 모든 상품을 현장에서 30%할인해 준다. 단 기념품은 제외다. 이벤트 기간은 14일부터 22일까지이며 63빌딩 홈페이지에서 할인 쿠폰을 출력, 지참해야 한다.

▲한화아쿠아플라넷여수는 수중 민속놀이 퍼포먼스인 ’아쿠아 한가위 대잔치‘를 개최한다. 한복을 입은 아쿠아리스트들이 메인수조에서 전통음악에 맞춰 연을 날리고 제기를 차는 등 이색 수중 민속놀이를 선보인다. 이어 ’알쏭달쏭 해양생물 퀴즈‘ 이벤트도 진행된다. 선물로는 전통한과세트를 준비했다. 기간은 18일부터 20일까지 하루 두번(12시 30분, 15시 30분)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aquaplanet.co.kr/yeosu)에서 확인할 수 있다. 061-660-1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