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G락페서 지역 특산물 특가 판매…"지자체 협업"
by김지우 기자
2025.12.03 08:23:52
자연산 보령 홍합 등
G마켓·옥션, 충남·충남경제진흥원과 3자 협력
가수 에일리 참여 ‘보령 특산물’ 광고 인기
[이데일리 김지우 기자] G마켓과 옥션이 3일까지 진행하는 ‘G락페(G마켓 질러락 페스티벌)’ 행사에서 충남 보령 특산물인 홍합, 키조개 관자살, 꽃게를 단독 특가에 판매한다고 밝혔다.
| | 가수 에일리가 출연한 G마켓의 G락페 광고 (사진=G마켓) |
|
이번 G락페 추천 상품인 보령 특산물 ‘참 홍합 섭(7-9미 1kg)’은 당일조업한 100% 자연산 홍합이다. G마켓은 이를 기존 판매가 대비 42% 할인한 1만 1970원에 판매한다. 앞서 1일부터 선보인 ‘보령 키조개 관자살’과 ‘보령꽃게’ 역시 인기리에 판매됐다.
G락페는 매달 1일 3일간 진행하는 파격적인 가격혜택을 강조하는 월 정례 특가 프로모션이다. 고객선호도가 높은 시즌 인기상품을 엄선해, 한정수량으로 업계 최저가 수준까지 가격을 내리는 콘셉트다.
가수 에일리가 참여한 G락페 광고에서도 보령 특산물을 소재로 한 영상을 별도 제작했다. 에일리의 대표곡인 ‘보여줄게’를 ‘보령조개 완전히 달라진 나’, ‘보령꽃게 훨씬 더 예뻐진 나’ 등으로 개사해 유쾌하게 상품을 소개한다. 공개 후 나흘 만에 보령편이 포함된 전체 광고 유튜브 조회수는 1500만회를 넘었고, 보령편 조회수는 500만회를 돌파했다.
G락페는 이날 자정까지 진행하며 G마켓과 옥션 메인 화면에서 바로 확인 가능하다.
G마켓 관계자는 “지역 상생 및 상품경쟁력 제고를 위해 충청남도, 충남경제진흥원과 함께 이번 G락페 단독 상품을 마련했다” 며 “시즌 인기 상품을 단독 특가에 판매하는 G락페 행사에서의 첫 민관협업 사례로, 앞으로도 지자체와 지속 협업해 상품 경쟁력을 끌어올리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