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리소프트, 英오토노미 제품으로 기업검색시장 공략

by피용익 기자
2008.04.17 14:16:40

[이데일리 피용익기자] 쓰리소프트(036360)는 영국 오토노미의 제품들을 통해 기업검색 시장을 본격 공략할 계획이라고 17일 밝혔다.

쓰리소프트는 이날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털호텔에서 오토노미 주요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자간담회를 갖고 기업검색 시장 전략을 소개했다.

쓰리소프트는 오토노미의 부가가치 재판매업체(VAR)로, 검색엔진 아이돌K2, 비라지, EAS 등 오토노미 주요 제품들을 국내 시장에 공급할 수 있는 권한을 갖고 있다.



아이돌K2는 검색엔진 K2와 아이돌의 장점을 결합해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오토노미의 대표 제품이며, 비라지는 동영상등 멀티미디어 자료 분석 저장하는 솔루션이다. 또 EAS는 기업 정책과 컴플라이언스를 준수하도록 개인의 이메일을 포함한 기업의 주요 정보들을 보존하는 통합 아카이브 솔루션이다.

쓰리소프트는 비라지에 의해 멀티미디어 자료에서 자동으로 추출된 부가정보나 EAS에 의해 아카이빙된 기업자료를 아이돌K2를 통해 효율적으로 검색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김인천 쓰리소프트 솔루션본부장은 "단순 검색 솔루션을 뛰어넘는 토탈 솔루션으로 국내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며 "아이돌K2로 제품 업그레이드를 통한 기존 K2 고객의 유지뿐만 아니라 아이돌K2의 새로운 기능으로 신규 고객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