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슬아 컬리 대표 "데이터·기술 혁신 지속가능 유통 생태계 구현"
by백주아 기자
2023.07.06 11:28:36
첫 오프라인 축제 '컬리 푸드 페스타' 개막
130개 F&B 브랜드 대거 참여,
‘푸드 비즈니스의 미래’ 소규모 컨퍼런스 진행
6~9일까지 나흘간 DDP서 개최…2만명 운집 예상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김슬아 컬리 대표는 6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 ‘2023 컬리 푸드 페스타’의 부대행사 컬리 컨퍼런스에서 이같이 밝혔다.
| 김슬아 컬리 대표가 6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프라자(DDP)에서 열린 ‘2023 컬리 푸드 페스타’ 부대행사 컨퍼런스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컬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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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리 푸드 페스타는 컬리가 서비스 론칭 8년만에 처음으로 여는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다. 컬리와 함께 성장해 온 주요 파트너사 및 고객들과의 더욱 친밀한 소통을 위해 기획됐다. 디저트부터 간편식, 신선식품, 국·반찬까지 그간 마켓컬리 고객들로부터 특별한 사랑을 받아온 85개 대표 파트너사, 130개 F&B 브랜드들이 참여해 큰 장을 펼쳤다.
컨퍼런스 첫째 날의 키노트 스피커로 나선 김 대표는 “그간 컬리는 직매입 구조, 상품 다양성 확보, 고객 피드백에 대한 집착, 물류 혁신과 친환경 포장재 등을 통해 큰 혁신을 이뤄왔다”며 ‘지속가능한 유통 생태계 구현‘을 컬리의 비전으로 선언했다.
컬리가 첫 진행하는 이벤트임에도 행사장에는 오전부터 많은 관람객들이 모여 들었다. 컬리는 행사 기간 동안 약 2만명의 방문객이 현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6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프라자(DDP)에서 열린 ‘2023 컬리 푸드 페스타’에서 고객들이 부스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백주아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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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사장은 브랜드별로 각기 개성 있고 다채롭게 꾸민 부스들로 가득했다. 특히 곳곳에 있는 포토존들이 고객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식재료에 대한 컬리의 진정성과 철학을 담은 ‘컬리 브랜드 존’도 인기였다. 컬리 성장의 핵심 동력 중 하나인 물류센터를 모티브로 하여, 우리나라 식문화 트렌드를 바꿔 온 주요 상품들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커피, 파스타, 사과, 치즈, 식빵 등 다양한 식품에서 자기만의 취향을 찾아볼 수 있는 전시도 마련했다. 컬리 브랜드 존은 특히 근사한 사진을 남기려는 관객들로 성황을 이뤘다.
이날부터 8일까지 푸드 비즈니스의 미래를 주제로 한 소규모 컨퍼런스도 열린다. 둘째 날에는 서울대 푸드비즈니스랩 문정훈 교수가 키노트 스피커로 나선다. 문 교수는 이 자리에서 앞으로 3년을 이끌 푸드 비즈니스 트렌드로서 취향의 다양화, 냉장 간편식 시장의 확대 등을 제시할 예정이다.
컨퍼런스 셋째 날에는 미자언니네, 프릳츠, 매곡작목반 등 컬리와 함께 성장해 온 중소 파트너사의 대표들이 참석해 진솔한 스토리를 나눈다.
최재훈 컬리 최고커머스책임자는 “이번 페스타를 계기로 컬리의 고객과 파트너사들이 더 잘 소통할 수 있도록 가교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 기간 중 컬리앱에서는 ‘온라인 푸드 페스타 기획전’이 열린다. 행사장에 선보인 브랜드 상품들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컬리 앱에서 티켓을 구매한 관람객들에게는 1만원의 쿠폰도 제공된다.
| 6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프라자(DDP)에서 열린 ‘2023 컬리 푸드 페스타’에서 고객들이 부스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컬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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