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이의철 기자
2001.09.14 15:01:06
[edaily]동원(03580)은 현재 정선지역에 보유하고 있는 토지는 약 80만평이며 이중 강원랜드의 카지노가 입주해있는 지역에 약 17만평을 보유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동원 관계자는 "정선지역 토지가격이 애초 취득했을 때보다 많이 오른 것은 사실"이라며 "그러나 이 땅에 대해 매각할지 아니면 다른 용도로 사용할 지에 대해 아직 결정된 바 없다"고 말했다.이 관계자는 또 "현재 외부기관에 땅의 적절한 사용방법에 대해 컨설팅을 의뢰한 상태"라며 "이같은 용역결과가 나오면 이를 토대로 프로젝트를 할 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동원은 현재 강원랜드 주식 5만여주를 보유하고 있다.동원 관계자는 "강원랜드가 장외에서 주식을 공모할 때 참여해 주당 1만8500원에 5만여주를 취득했다"고 밝혔다.강원랜드는 오는 26일 코스닥위원회에서 등록 예비심사청구를 받게 된다.강원랜드의 장외거래가격 등을 감안하면 동원은 현재 40억원 이상의 평가차익을 올리고 있다.
동원 관계자는 또 아르헨티나 유전 개발과 관련,"경제성이 있다고 판단돼 시험생산중"이라며 "그러나 정확한 매장량 등은 조사반에서 실사를 거쳐야 알수 있으며 그 결과는 즉시 공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