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인천논현4 1블록 창업지원주택' 238가구 30일 모집 공고
by이윤정 기자
2021.09.29 10:59:46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인천시 남동구 논현동 논현 4 1블록에 공급하는 창업지원주택의 입주자 모집공고가 30일 시작된다.
창업지원주택은 LH가 남동구와 함께 청년 창업인의 안정적인 주거 공간과 창업공간 지원을 위해 공급하는 공공임대주택으로 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인천논현4 1블록 단지는 전용면적 25· 44㎡ 총 238가구로 구성된다. 지하철 수인분당선 인천논현역, 인천1호선이 인접하다. 단지 뒤편에는 듬배산 등산로 및 논현근린공원, 논현중앙공원, 소래습지생태공원 등이 있다.
단지 주변에 뉴코아아울렛, 홈플러스, 인천힘찬종합병원 등 생활편의시설과 CGV, 메가박스, 남동소래아트홀, 남동논현도서관 등이 위치해 있다.
인천항 및 인천국제공항을 통한 신속한 물류 접근이 용이한 입지를 갖춰 주변 남동국가산업단지,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국제도시, 청년미디어타워 등 풍부한 비즈니스 인프라와 연계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또한 교통은 지하철 및 인천종합버스터미널을 비롯해 제2경인고속도로(남동IC), 영동고속도로(월곶JC) 등을 통한 진입이 용이하다.
창업지원주택 입주 자격은 만 19세부터 만 39세 이하의 청년으로 남동구청장이 1인 창조기업으로 인정하는 자 또는 인천 8대전략산업 육성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한 (예비)창업자 및 해당기업근로자 등이다. 남동구가 추천하면 LH에서 무주택여부와 자산 규모 등을 심사해 입주자를 선정한다.
자격요건, 제출서류, 입주자 추천 등 세부적인 사항은 30일 남동구청 홈페이지 및 LH청약센터 내 게시되는 ‘인천논현4 1블록 창업지원주택 입주자 모집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기타 문의 사항은 인천시 남동구 일자리정책과 또는 LH콜센터를 통해 상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