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엔젤투자허브, 제12회 충남 벤처투자 포럼 성료

by이윤정 기자
2025.04.18 09:18:24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한국엔젤투자협회의 충청권 엔젤투자허브는 지난 15일 충남 창업마루나비 5층 이벤트홀에서 개최한 ‘제12회 충남 벤처투자 포럼’을 성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지역 내 엔젤투자 및 벤처투자 생태계 활성화가 목적이다. 충청남도와 도내 공공·민간기관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프로그램은 △1부 스타트업 IR △2부 주제 강연으로 구성됐다.

포럼 1부에서는 충남 지역 유관기관과 투자사들이 발굴한 스타트업 3개 기업의 IR 피칭이 진행됐다.△리파인(실시간 라이프로그 모니터링을 통한 치매 조기진단 솔루션) △쿠스캣(반려묘 배변처리 디바이스) △비욘드로봇(실외형 모바일 서비스 로봇 구동 솔루션)가 각 기업의 비전과 혁신성을 소개했다.

2부에서는 투자유치 전략 특강과 팁스(TIPS) 사업 소개가 이어졌다. 네지파트너스DH 최덕호 대표가 ‘투자자 관점에서의 투자유치 전략’을 주제로 강연했다. 한국엔젤투자협회 배성욱 이사는 팁스 사업 전반을 소개했다. 팁스 민간운영사인 킹고스프링 황진수 선임매니저와 코맥스벤처러스 김병희 수석심사역이 팁스 선정 전략 및 성공 사례를 공유해 현장 참여자들에게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이번 포럼은 충남 권역의 우수 스타트업과 팁스 운영사 간의 네트워크를 구축, 충남 지역 스타트업들의 성장 및 투자유치를 지원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어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종석 충청권 엔젤투자허브 센터장은 “충청권 혁신 스타트업 발굴 및 투자자 연계에 있어 충남 창업생태계를 대표하는 포럼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충청지역 투자 생태계를 확대하는 데 마중물 역할을 지속해가겠다”고 말했다.

충남 벤처투자 포럼은 지역 창업자와 투자자 간 상시적 네트워킹 환경조성을 목표로 마련된 행사로, 매월 셋째 주 화요일 정기적으로 개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