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조태현 기자
2009.03.17 14:57:06
"美 점유율 30% 달성 가능…2011에는 소니 브랜드 파워 앞설 것"
"LED TV 시장 만들어 주도할 것"
[이데일리 조태현기자] 삼성전자(005930)가 올해 평판 TV 세계시장 점유율 25%를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윤부근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사장)은 17일 수원 삼성전자 디지털연구소에서 열린 `LED TV 출시 제품 발표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지난해 평판TV 분야에서 `트리플 크라운 20`을 달성한 삼성전자의 지난해 평판TV 세계시장 점유율은 20.3%였다. `트리플 크라운 20`은 TV 매출 200억 달러 이상, LCD TV 2000만대 이상, LCD TV 점유율 20% 이상을 말한다.
윤 사장은 "LED TV를 세계시장에 동시 출시할 수 있는 것은 품질에 대한 자신감"이라며 "이같은 품질과 앞선 디자인으로 올해 글로벌 점유율 25%, 미국 점유율 30%까지 가능할 것으로 본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