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 스마트홈 서비스 등 입주민 눈높이 맞춘 '수자인'
by이윤화 기자
2024.11.21 09:30:00
[2024 이데일리 건설산업대상]
부동산융복합학회장상 고객만족부문
[이데일리 이윤화 기자] ‘2024 이데일리 건설산업대상’의 한국부동산융복합학회장상 고객만족 부문은 한양의 ‘수자인(SUJAIN)’ 브랜드가 수상했다.
한양은 ‘수자인’ 브랜드 파워와 최신 기술을 탑재한 스마트홈 서비스 등 상품성 강화를 통해 주택사업에서 경쟁력을 높이며 고객만족도를 높여 나가고 있다.
| 김포 북변4구역 ‘한강 수자인 오브센트’ 조감도. (사진=한양) |
|
한양은 2021년 ‘Balance for your Life, 더 나은 일상을 위한 균형’을 슬로건으로 주택 브랜드 ‘수자인’의 전면 리뉴얼을 단행했다. 秀(수)-Smart(기술), 自(자)-Eco(환경), 人(인)-People(사람)이라는 가치를 내세워 집에 대한 수자인의 철학까지 새롭게 정립했다.
수자인 워드마크와 모티브는 정원(正圓)과 직선을 기본으로 디자인해 균형과 조화를 표현했다. 또 패턴과 그래픽을 활용해 분양 예정인 단지 및 프로모션 등에 적용함으로써 수자인만의 고유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했다.
한양은 브랜드 리뉴얼 이후 청량리역 한양 수자인 그라시엘, 김포북변4구역 한강 수자인 오브센트 등 지역 랜드마크 단지 분양에 연이어 성공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 다음달에는 ‘평택 브레인시티 수자인’을 분양할 예정으로, 평택에서도 수자인 분양 신화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평택 브레인시티 수자인은 경기 평택시 브레인시티에 지하 2층~지상 최고 34층, 6개동, 전용면적 59·84㎡ 총 88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브레인시티에는 카이스트, 아주대병원을 비롯해 여러 첨단산업 기업이 입주할 예정이다. 인근 평택지제역을 통해 서울 수서역까지 30분 만에 이동할 수 있다.
또한 한양 수자인은 산업통산자원부가 주최하는 ‘우수디자인(GD) 상품선정’에서 2년 연속 4관왕을 달성하며 디자인 분야에서도 강점을 나타내고 있다.
한양은 브랜드 가치를 새롭게 정립하고, 이를 디자인에 반영해 수자인만의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앞으로도 각 요소들이 갖는 고유의 기능은 극대화하면서 조화를 이루는 상품을 선보여 입주민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한양은 건설사업과 에너지사업을 두 축으로 사업을 영위해 나가고 있다. 수자인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주택, 도시개발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나가고 있으며 항만, 교량, 터널 등 등 사회간접자본(SOC) 사업에도 강점을 갖고 있다. 더불어 태양광, 풍력 등 재생에너지와 액화천연가스(LNG), 수소, 암모니아 등 에코 에너지 사업을 함께 추진하며 신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