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하정보기술-트립어드바이저, 다이렉트 부킹 기술 제휴

by정시내 기자
2020.10.15 10:10:16

[이데일리 정시내 기자]산하정보기술이 세계 최대 규모의 여행 플랫폼 트립어드바이저와의 기술 제휴를 통해 국내 부킹엔진사 최초로 고객사에 ‘스폰서 우선 배치 - 다이렉트 부킹’ 서비스를 제공한다.

트립어드바이저의 ‘스폰서 우선 배치 - 다이렉트 부킹’ 서비스 이용 시 호텔 검색 결과 리스트 최상단에 호텔 정보가 배치되고, 호텔 공식 홈페이지 요금이 객실 요금이 표시되는 메타 박스 최상단에 표시된다.

여행자의 눈에 잘 띄는 곳에 더 많이 노출되어 호텔 다이렉트 부킹을 효과적으로 유도할 수 있다.

산하정보기술은 호텔 업계의 화두인 다이렉트 부킹 활성화를 위해 솔루션 개발에 적극 참여하며 국내 호스피탈리티 업계 최초로 트립어드바이저와의 기술 연동을 빠르게 성공했다.

이에 산하정보기술은 WINGS 부킹엔진을 이용 중인 270여 개 호텔에 국내 부킹엔진사 중 가장 먼저 트립어드바이저 ‘스폰서 우선 배치 - 다이렉트 부킹’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트립어드바이저 스폰서 우선 배치 서비스는 호텔에서 월별 예산을 설정하여 캠페인을 생성할 수 있고, 여행자가 공식 홈페이지 요금 광고를 클릭하는 횟수에 따라 CPC(Cost Per Click) 방식으로 비용이 발생한다.



별도로 광고 노출이나 예약에 대한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아 호텔에서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트립어드바이저 호텔 파트너쉽 한국 담당자 최은지 매니저는 “이번 서비스를 오픈하며 산하정보기술의 연동 기술력에 내부에서 모두 놀라워했다.”라며 “최근 코로나19로 호텔 업계가 힘든 상황에서 스폰서 우선 배치 - 다이렉트 부킹 서비스가 산하정보기술의 고객사를 시작으로 국내 호텔의 다이렉트 부킹 활성화와 매출 회복에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오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류원 산하정보기술 사업기획팀 팀장은 “다이렉트 부킹으로 OTA 수수료를 절감하고, 절감된 비용 중 일부를 트립어드바이저 스폰서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투자하면 더 큰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진다.”라며 “호텔에서 공식 홈페이지의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스폰서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면 다이렉트 부킹 전환율을 높이는데 큰 효과가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산하정보기술은 국내 최대 고객사를 보유한 호텔 IT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효율적인 호텔 운영과 다이렉트 부킹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솔루션 개발을 지속하고 있다.

최근에는 호텔 객실 관리 솔루션 WINGS PMS V4 버전을 출시하고, 온라인 채널 통합 관리 솔루션 채널매니저 (Channel Management System) 리뉴얼 버전의 베타서비스를 시작했다.

또 내년 상반기에는 호텔 공식 홈페이지 예약 솔루션인 WINGS 부킹엔진 리뉴얼을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