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방송 중 영상 소통 도입

by이대호 기자
2022.04.22 10:44:02

[이데일리 이대호 기자] 아프리카TV(067160)가 방송 중인 진행자(BJ)와 이용자가 실시간으로 영상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유저참여’ 기능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별도의 앱이나 프로그램 설치 없이도 아프리카TV PC, 모바일 플랫폼 환경 모두에서 활용할 수 있다.

유저참여 기능은 콘텐츠를 진행하는 BJ가 아프리카TV의 라이브 스트리밍 프로그램 ‘프릭샷(FreecShot)’을 통해 유저참여 요청 버튼을 활성화하면 이용할 수 있다. BJ가 기능을 활성화하면, 화면 하단에 위치한 채팅창 우측에 오른손을 든 사람 모양의 유저참여 기능 버튼이 활성화된다.

아프리카TV는 이번 유저참여 기능 도입을 통해 고민 상담 등의 소통형 콘텐츠나, 성대모사 대회와 같은 유저 참여형 콘텐츠, 국내외 관광 명소를 소개하는 여행 콘텐츠, 운동 자세를 교정해 주는 헬스 콘텐츠 등 BJ와 유저가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콘텐츠에서 실시간 영상으로 대화하며 보다 활발히 소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아프리카TV는 오는 23일과 24일 실시간 팀 전략 배틀 게임(MOBA)인 포켓몬 유나이트로 진행되는 ‘에오스 컵’을 생중계한다. 글로벌 토너먼트인 ‘포켓몬 유나이트 챔피언십 시리즈’에 포함된 대회다. 지난 1월 ‘포켓몬 월드 챔피언십2022’ 종목으로 정식 추가돼 많은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포켓몬 월드챔피언십2022’ 포켓몬 유나이트 부문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한 달에 한번씩 펼쳐지는 지역별 오픈 예선을 시작으로 2월과 3월, 5월에 진행되는 결승 토너먼트와 4월에 진행되는 에오스 컵, 6월에 진행되는 지역 대표 결정전에서 일정 순위를 기록해 포인트를 획득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