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카페 비트코퍼레이션, AWS 리인벤트 혁신 기업 선정

by김보경 기자
2021.11.24 10:38:54

지성원 대표, 3세대 비트 탑재 로봇 카페 사례 발표

[이데일리 김보경 기자] 로봇카페 ‘비트’를 운영하는 비트코퍼레이션이 ‘2021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 리인벤트(re:Invent)’ 혁신 사례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로봇카페 ‘비트’ (사진=비트코퍼레이션)
‘AWS 리인벤트’는 글로벌 클라우드 선도기업인 AWS의 연례 최대 클라우드 행사로 AWS를 사용하고, AWS와 협업하는 전세계 기업들의 사례가 발표된다. 올해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오는 29일(현지시간)부터 5일간 오프라인과 온라인 중계로 진행된다.

비트코퍼레이션의 로봇카페 비트는 이번 AWS 리인벤트에서 국내 대기업 및 유력 스타트업들과 함께 AWS를 활용한 혁신 사례로 선정되었다. 특히, ‘AWS IoT 코어(AWS IoT Core)’ 기술의 실질적 상용화에 성공했다는 점에서 주목받았다.



지성원 비트코퍼레이션 대표는 한국어 세션에 연설자로 참석해 ‘로보틱스와 AWS 사물인터텟(IoT) 기술을 결합한 무인 로봇 카페 운영 시스템 구축 사례’라는 제목으로 3세대 비트의 성공적인 로봇카페 운영 시스템 구축 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안정적인 무인매장 운영을 지원하는 지능형 플랫폼인 ‘i-MAD’의 비트카페 적용사례도 공유한다.

한국어 세션은 29일 오후 10시(한국시간)부터 AWS리인벤트 홈페이지를 통해 행사 등록자들을 대상으로 공개되며, 다음달 12일 오후 5시까지 시청 가능하다.

한편 로봇카페 비트는 로봇 바리스타 비트가 24시간 근무해 상주 인력 없이 주문에서부터 결제, 제조, 픽업 등의 전 과정이 무인으로 이뤄지는 미래형 카페다. 서울, 경기, 대전, 제주 등 전국 각지의 오피스 및 주거 상권에 빠르게 진입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