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캠프, 원격근무 전용 보안 단말기 `실드앳홈 제로` 출시

by이후섭 기자
2021.05.11 10:11:46

구름 OS 탑재한 노트북 기반의 전용 단말기…편의성도 제공

[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소프트캠프(258790)는 원격근무 전용 보안 단말기 `실드앳홈 제로(SHIELD@Home Zero)`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실드앳홈 제로는 보안성이 강화된 원격근무 전용 보안 노트북이다. 전용 접속 보안 브라우저 클릭 한 번으로 본인의 사무실 PC에 접속할 수 있다. 원격근무 대상자는 별도의 셋팅을 할 필요가 없다. 실드앳홈 제로 부팅 후 이중인증의 일환인 OTP(One-Time Password) 번호 인증을 하면 원격근무가 바로 가능하다.

보안 운영체제로 강화된 보안 컴플라이언스를 준수한다. 재택근무 이행 필수사항으로 지목된 안전한 운영체제 사용 및 최신 보안패치를 위해 국가보안기술연구소에서 개발한 보안 운영체제인 구름 OS를 사용한다.



클라우드 단말 보안 관리도 제공한다. 구름 OS가 설치된 단말기와 네트워크 통신을 통해 원격 근무대상자 개인의 단말기를 일괄적으로 관리한다. 관리 서버를 통해 각 단말기의 보안 정책 배포, 소프트웨어 패키지 설치·삭제·업데이트가 가능하다. 재택근무로 인해 발생 가능한 보안사고를 사전예방하기 위해 원격 접속 시 따라야 하는 강화된 정보보호 통제사항을 준수한다.

원격 브라우저를 통해 안전하게 인터넷을 접속한다. 업무에 필요한 인터넷 접속 지원을 위해 안전한 격리 환경을 제공한다. 또 재택근무 현황, 정책 관리, 원격접속 대행, 화면 녹화 및 관리 서비스가 가능하다. 구매는 기본적으로 월간 구독 형태를 제공하고 있다.

배환국 소프트캠프 대표이사는 “실드앳홈 제로는 구름 OS를 탑재한 노트북 기반의 전용 보안 단말기로 원격근무 대상자에게 보안성과 편의성을 제공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