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31일까지 ‘2020 강원 지식재산 페스티벌’ 개최

by박진환 기자
2020.10.22 10:16:04

강원도 최대 규모 지식재산-과학기술 행사로 성장



[대전=이데일리 박진환 기자] 특허청은 22~31일 강원 춘천의 강원정보문화진흥원에서 ‘2020 강원 지식재산 페스티벌’을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9번째를 맞는 강원 지식재산 페스티벌은 2016년부터 강원도 내 최대 규모의 지식재산-과학기술 행사인 ‘강원 과학기술 대축전’과 함께 열리며, 과학기술과 지식재산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융합 축제로 발전·성장했다.

올해는 ‘미래과학기술인의 지속가능한 기술혁신’을 주제로 지식재산 기반의 창업과 기업성장 우수 사례가 행사기간 내내 전시·공유되고, 지역의 우수 IP(지식재산) 인재들이 기업의 채용담당자들에게 직접 자기를 알리는 ‘IP 지역인재 PR 경진대회’가 열린다.



또 지역 우수기업의 투자자금 유치를 위한 투자자와의 만남의 장을 제공할 ‘IP 모의투자 오디션’도 개최한다.

과학을 주제로 한 뮤지컬 등 소규모 공연과 주제 강연이 ‘강원 과학 생생 LIVE’라는 제목으로 24~25일 양일간 진행되며, 미니 드론 작동과 같은 ‘방구석 과학 키트 체험’도 마련된다.

박호형 특허청 산업재산정책국장은 “이번 행사는 강원도 미래 기술혁신의 중심에 있는 특허, 디자인 등 지식재산을 랜선으로 체험하고, 느껴 볼 수 있게 마련했다”면서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이 가속화되는 대전환의 시기에 지역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지식재산으로 권리화되고, 창업으로 연결돼 혁신성장과 일자리 창출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