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원팀 '읍천리382', 2년 연속 '딜리버리 카페' 부문 대상 수상

by이윤정 기자
2022.05.30 10:48:00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원팀의 읍천리382는 작년에 이어 올해 2022년에도 한국브랜드대상이 주관하는 ‘2022 한국브랜드리더대상’ 딜리버리 카페 부문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한국브랜드리더대상은 각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내고 있으며, 안정적인 성장과 더불어 소비자의 만족도를 고취하여 업계의 모범이 되는 업체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대한민국 브랜드 시장을 이끌어갈 우수 기업을 매년 선정하고 있으며, 선정 과정의 신뢰도를 확보하기 위해 기초 조사와 분야별 전문 평가단의 엄격한 심의와 심사를 거치고 있다.

읍천리382는 대구에서 시작된 딜리버리카페 브랜드이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도심 속 농촌 시골 컨셉으로 복고(Retro)를 새롭게(New) 즐기는 뉴트로 열풍의 확산세에 맞춰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현재 130개의 점포가 운영중이며 전국적으로 시장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미숫가루 맛집으로 인정받고 있는 읍천리382는 최근 CJ온스타일의 식품 브랜드 ‘오하루 자연 가득’과 손잡고 집에서도 구수한 미숫가루를 즐길 수 있도록 포 형태로 신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또한 대중적인 매운맛을 나타낸 ‘불닭샌드위치’, 참외의 고향 성주군과의 두 번째 콜라보로 완성 시킨 ‘참외스무디’, 그리고 해독주스로도 널리 알려진 사과, 비트, 당근을 배합한 ‘자색과수원주스’, 다양한 토핑이 들어간 ‘과일밭화채’를 여름신메뉴로 출시했다.

㈜원팀 읍천리 382 관계자는 “각 지역의 특색을 살려 매력을 뽐내는 다양한 인테리어로 지점투어를 하는 ‘읍단골’(읍천리382 단골 손님)이 늘어나고 있다”라고 전하면서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게 꾸준한 소통과 신메뉴 출시로 인해 2년 연속 수상으로 이어진것으로 보인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