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벨벳 디자인·제품소개 영상 1000만뷰 돌파

by장영은 기자
2020.07.28 10:49:26

지난달 중순 공개 후 한달만에 각각 1000만뷰 돌파
“흥미로운 영상 통해 정보 제공…언택트 마케팅 지속”

[이데일리 장영은 기자] LG전자는 ‘LG 벨벳’의 제품 소개 영상과 디자인 영상이 각각 1000만뷰를 돌파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높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LG 벨벳 제품 소개 영상. (사진= LG전자)


LG전자가 지난달 중순 ‘LG 모바일 글로벌’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한 LG 벨벳 관련 홍보 영상은 공개 한 달 만에 각각 1000만뷰를 돌파했다. 최근 LG 벨벳을 본격 글로벌 출시하면서 해외에서도 관심도가 높아졌다는 설명이다

LG전자 관계자는 “LG 벨벳의 글로벌 순차 출시에 따른 고객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제품에 대한 해외 매체들의 호평이 유튜브 영상의 인기로 이어진 것”이라고 말했다.

LG 벨벳은 지난 5월 국내 시장에 최초로 출시한 이후 이탈리아, 독일, 네덜란드, 호주 등 10여개 국가에 출시됐다. 특히 이달 말부터는 세계 최대 시장인 북미 시장에 본격 출시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마창민 LG전자 MC상품전략그룹 전무는 “LG 벨벳은 눈에 보이는 디자인을 넘어 만지고 싶은 디자인, 6.8인치 풀비전 디스플레이 등 고객에게 꼭 맞는 디자인과 기능을 갖춘 제품”이라며 “더 많은 글로벌 고객이 제품에 대한 정보를 흥미로운 영상을 통해서도 얻을 수 있도록 언택트 마케팅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LG 벨벳은 LG전자가 ‘매스 프리미엄’ 카테고리로 새롭게 내놓은 플래그십(전략) 스마트폰이다. ‘V’, ‘G’ 등 기존 라인업을 버리고 제품의 디자인적 특성을 살린 모델명을 도입했으며, 후면 ‘물방울 카메라’와 ‘3D 아크 디자인’ 등 디자인적으로도 새로운 시도를 했다.

특히 ‘광학 패턴’과 ‘나노 적층’ 필름을 적용해 빛과 각도에 따라 달라지는 오묘한 후면 커버 색상은 국내외 사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LG전자는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를 감안해 LG 벨벳 출시 행사를 온라인 패션쇼 형식으로 진행했으며, 이후 동영상 콘텐츠와 웨비나(온라인 세미나) 등을 통해 온라인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