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고객 우수아이디어 104가지 모음집 발간
by이진철 기자
2011.06.29 14:26:56
[이데일리 이진철 기자] 대림산업(000210)은 `2011년 e편한세상 진심공모전`에서 본상을 수상한 고객 아이디어를 모아 책으로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진심아 부탁해` 라는 제목의 책자는 그동안 아파트에 살면서 불편했던 부분 또는 아쉬웠던 점을 고객들이 제안한 104가지의 아이디어를 소개하고 있다. 또한 고객들이 제안한 모든 아이디어에 대해 상품화 가능성 및 향후 계획 같은 평가도 함께 제시하고 있다.
책자에는 아파트 주차장 바닥뿐만 아니라 벽면에도 주차유도선을 그어 주차를 편리하게 만들자는 아이디어를 비롯해 현관문에 집마다 개성을 살린 디자인으로 스티커를 만들어 부착하자는 아이디어, 계단에 운동안내문과 칼로리 소모량 표시를 써서 계단을 이용해 운동하자는 아이디어가 소개돼 있다.
이외에도 외부유리창 청소를 편리하게 할 수 있는 회전 유리창, 남자들을 위해서 발로 열고 닫을 수 있는 변기뚜껑, 아이들을 위한 낙서전용 벽, 단지내 셀프 세차장 등 다양하고 기발한 고객들의 아이디어들을 `진심아 부탁해` 책자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림산업은 `진심아 부탁해` 책자를 전 임직원과 본상 수상자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며, 누구든지 열람할 수 있도록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주택문화관에도 비치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