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양효석 기자
2009.06.18 14:58:59
이용자 필요에 따라 빠른검색 가능
[이데일리 양효석기자] LG텔레콤(032640)의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 OZ가 이용자 환경(UI)을 개편하고 사용편의성을 강화했다.
LG텔레콤은 모바일에 최적화 되고 접속 빈도가 높은 웹사이트를 모아 놓은 OZ 추천사이트를 이용자별 맞춤정보와 자주보는 정보를 초기화면에서 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UI를 개편했다고 18일 밝혔다. 종전에는 단순 아이콘 배열 형식이었다.
이번에 UI가 개편된 `OZ라이프 24` 서비스는 마이라이프(개인운세·위치기반 지도검색·주식정보), 투데이(핫이슈정보), 최신 동영상, 뉴스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특히 이용자별로 맞춤정보를 제공하는 마이라이프는 자신의 생년월일과 태어난 시간 등을 설정하면 매일 운세를 확인할 수 있다. 또 이용자 주거지나 근무지 등 지역을 설정하면 이동경로에 따른 지역별 날씨와 지도정보도 볼 수 있다.
종전에 관심종목을 일일이 검색해야 했던 증권정보도 이용자가 관심있는 20개 까지 종목을 설정해 놓으면, 해당 사이트 접속시 현재가와 등락률을 한번에 볼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