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영환 기자
2024.10.21 10:27:19
11월 27일에서 30일까지 4일간 중국 정저우에서 진행
[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메인비즈협회)는 국내 중소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2024년 정저우 한·중 혁신기업 교류포럼 사업’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2024년 정저우 한·중 혁신기업 교류포럼 사업’은 오는 11월 27일에서 30일까지 4일간 중국 정저우에서 한·중 기업 및 기관 관계자 교류회 및 수출상담회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협회는 이번 사업을 통해 한·중 공동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해 국내 혁신중소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포럼에는 중국 진출 계획·의지가 있는 유망분야(의료기기·제약·식품·화장품·기타) 국내 중소기업 50개사와 중국 정저우 항공항경제특구 관계자 및 교류희망기업, 투자회사 대표 등 약 120명이 참여할 예정이다.협회에서 숙박비, 식비 등의 체류비 및 행사 비용을 지원하며 참여기업은 항공료, 비자 등의 여행성 경비와 교류포럼 참가비(20만원)를 부담한다.
‘2024 정저우 한·중 혁신기업 교류포럼 지원사업’은 △분과별 혁신기업 교류포럼 △한·중 개별 상담회 및 스탠딩 교류회 △중국 허난성 문화탐방, 한중 기업간 개별교류회 등으로 구성된다.
포럼 첫날에는 중국 시장 동향세미나를 통해 중국 정저우 시의 최신 산업현황 및 트렌드를 파악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둘째 날에는 5개 분과별 혁신기업 교류포럼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의 제품 및 보유기술 등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진다. 또 개별상담을 희망하는 한중 기업을 매칭해 수출입 및 협업과 관련된 상담이 이루어지며 한중 기업 및 관계자들의 네트워킹을 위해 스탠딩 교류회가 진행된다.
셋째 날에는 중국 허난성 문화탐방 및 현지 기업 방문 등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의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확보하고자 한다.
이번 지원사업은 오는 25일까지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