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원바이오, 서울대 시흥캠퍼스·치의학대학원과 상호협력 협약체결

by장구슬 기자
2020.11.11 10:14:06

[이데일리 장구슬 기자] 의료 및 바이오기업의 선두주자 ㈜아이원바이오는 지난 6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본부 중회의실에서 서울대 시흥캠퍼스본부, 서울대 치의학대학원과 함께 의료·바이오 클러스터 조성 및 글로벌 산학협력단지 조성을 위한 상호 연구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한중석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장, 오헌석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 본부장, 정영복 ㈜아이원바이오 대표, 김민배 ㈜아이원바이오 대표. (사진=아이원바이오 제공)
아이원바이오는 올해 초 서울대 치의학대학원으로부터 구강암 진단기술을 이전받아 중소기업 혁신형 개발과제에 선정된 바 있으며 향후 치주질환 치료제 공동개발협력에 대해서도 논의 중이다.

이날 협약 체결식에는 오헌석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본부 본부장과 한중석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장, 민병무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 구강생화학교실 교수, 김민배·정영복 아이원바이오 대표가 참석했다.



오헌석 본부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산학협력으로 최고의 바이오 석학들의 기술이 벤처기업과 협력하는 계기가 마련됐다”고 말했다.

한중석 원장은 “본교의 연구개발을 통해 사회에 환원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김민배 대표는 “이번 협약은 좋은 기술을 가지고 세계로 나가 마음껏 K-바이오를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했으며, 정영복 대표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산학이 협력해 좋은 결과를 내는 협력이 되기를 바라며 최선을 다해 결과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의 의료, 바이오 클러스터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상호 연구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은 아이원바이오는 지난달 신속하고 정확하게 코로나19 검사를 할 수 있는 공항신속검역관리시스템(FICS)를 파라과이 실비오 페트로시 공항에 수출해 K-바이오의 이름을 알렸으며 이 경험을 기회 삼아 국내 바이오산업을 세계에 널리 알리는데 앞장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