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양효석 기자
2005.10.12 14:12:48
일상 속 에피소드 담은 리얼리티 높게 평가
[이데일리 양효석기자] 한국광고단체연합회는 제일기획(030000)이 제작한 삼성생명 기업PR ‘인생은 길기에’ 시리즈가 `2005 대한민국광고대상`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심사위원장인 이영희 이대 교수는 “최근 광고들이 비쥬얼이나 임팩트 위주의 기법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삼성생명의 경우 우리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가족구성원들을 모델로 일상 생활의 단면을 섬세하고, 공감이 가는 느낌들로 연출했다"고 평했다.
이와함께 각 부문별 금상에는 TV광고부문의 경우 르노삼성자동차의 SM7 시리즈(광고회사 웰콤), 라디오광고 부문에는 유한킴벌리의 기업PR 시리즈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오리콤), 신문광고 부문에는 LG화학의 기업PR 시리즈(LG애드), 잡지광고 부문에는 나이키의 런닝 캠페인 3종( LG애드), 인터넷 부문에는 나이키의 ‘Play to win’ 편(오길비원), SP 부문에는 SK엔크린의 ‘든든함’ 편(TBWA코리아)이 각각 선정됐다.
심사위원 특별상에는 금연 공익광고 자학 시리즈(금강기획)이 수상했으며, 특별상 공익광고 부문에는 경제 살리기 캠페인 ‘긍정의 힘’ 편(제일기획)이 수상했다. 모델상에는 KTF, 삼성전자 애니콜, 미스터피자, 보브화장품 등에서 좋은 연기를 보여준 문근영씨가 선정됐다.
이번 2005 대한민국광고대상에는 2004년 9월1일부터 2005년 8월31일 사이에 게재, 방송, 설치된 광고물 총 1000 여편이 접수됐으며, 1차 예심을 통해 128편의 본심 상정작이 뽑혔다. 심사는 사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 예심 28명, 본심 11명의 심사로 이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