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미경 기자
2023.01.18 10:18:36
제호 ‘공감’→‘K-공감’으로 변경
정부 잡지 고정관념 탈피 시도
심도있는 정책서 생활정보까지
국민 듣고싶은 이야기 전달 중심
[이데일리 김미경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2009년부터 발행해온 정부대표 정책주간지 ‘공감’이 새해부터 ‘K(케이)-공감’으로 이름을 바꾸고 전면 개편했다. 대한민국 대표 ‘K’(케이) 브랜드의 통합을 통해 제호와 콘텐츠의 과감한 변신을 시도했다고 문체부는 18일 밝혔다.
박보균 문체부 장관은 이번 개편과 관련해 “제호를 비롯해 표지디자인, 콘텐츠의 세련된 변화로, 정부간행물의 고정관념을 넘어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고, “정책 이슈와 연계한 표지 인물이 킬러 콘텐츠가 되는 정부 대표 정책주간지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제호 ‘K-공감’은 기존 ‘공감’과 대한민국을 상징하는 ‘K(케이)’ 브랜드를 통합한 것으로, 국내 대표 정책주간지로서의 정체성을 부각했다. 표지도 독자 시선을 끌 수 있도록 인물 중심으로 전면 개편한다. 표지 인물을 커버스토리로 소개함으로써 ‘표지-커버스토리-특집’로 이어지는 콘텐츠 간 연계성을 강화해 풍성한 읽을거리를 제공하겠다는 게 문체부의 설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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