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에 답있다” 패션업계, 뉴트로 감성으로 MZ세대 정조준

by윤정훈 기자
2021.07.02 10:43:00

패션업계 뉴트로 제품 출시해 MZ세대 공략
ADLV 테디베어 티셔츠 인스타그램 커플템 등극
스톰, 110만명 틱톡커 댄서 민주와 틱톡 챌린지 진행
타미힐피거, 2030세대 겨냥 골프웨어 론칭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패션 업계가 유통 시장의 큰 손으로 부상한 MZ(밀레니얼+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주목하고 있다. MZ세대는 자신의 구매 물품을 인증하고 취향이 담긴 콘텐츠를 SNS에 공유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맞춰 패션 업계는 과거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새로움을 제공하는 뉴트로(New+Retro) 제품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패션 업계 관계자는 “MZ세대는 직접 경험한 뒤에 다양한 SNS 플랫폼에 즉각적인 반응을 남긴다”며 “특히 복고 패션을 촌스러움보다는 재미로 받아들이고 있어 과거 브랜드가 최근에 다시 조명을 받기도 한다”고 말했다.

(사진=아크메드라비)
◆뉴트로 감성에 개성 더한 아크메드라비(ADLV) 테디베어 티셔츠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아크메드라비의 테디베어 티셔츠는 최근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자주 등장하는 커플 아이템이다. 아크메드라비는 오랫동안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은 테디베어 캐릭터를 스트리트 감성으로 잘 담아냈다.

티셔츠는 전후면으로 레트로한 분위기의 베어돌이 프린트돼 귀여운 느낌을 준다. 이어 출시된 체크 곰돌이 티셔츠도 출시 즉시 블랙 컬러가 전량 소진되는 등 테디베어 시리즈는 인기를 끌고 있다.

테디베어 티셔츠, 체크 곰돌이 티셔츠는 아크메드라비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청담동 쇼룸 및 백화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스톰)
◆‘감성과 추억을 모두 잡다’ 스톰 재론칭



90년대 하이틴 스타 송승헌, 소지섭이 입어 인기를 끌었던 스톰은 24년만에 재론칭했다. 뉴트로 패션이 유행하면서 에스제이트렌드가 영국 스톰 런던과 라이선스를 체결한 것이다.

스톰은 여름 시즌을 맞아 새로운 컬렉션 룩북과 댄스챌린지 영상을 공개했다. 스톰은 MZ세대가 좋아하는 패션 모델 이현신과 정하영을 기용해 특유의 자유분방함을 담은 룩북을 출시했다. 이와 동시에, 틱톡 팔로워 110만명의 댄서 민주의 챌린지 영상도 공개됐다. ‘스톰썸머챌린지 해시태그’를 올리고 챌린지를 하면 스톰 로고 티셔츠를 주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스톰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공감하고 공유하고 싶은 이야기와 트렌드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타미힐피거)
◆‘MZ세대 겨낭한 요즘 골프룩’ 타미 힐피거

타미 힐피거는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골프 라인을 선뵈고 있다. 코로나19로 늘어난 2030세대의 골프층을 타깃으로 한 것이다. 실제 SNS에서는 ‘골프웨어’, ‘골프패션’, ‘필드패션’과 같은 해시태그가 수십만개 올라와있다.

타미힐피거 골프는 한섬의 첫 골프 브랜드로 화이트, 레드, 네이비 등 브랜드의 대표 색상을 기본으로 한 캐주얼한 디자인의 골프웨어를 선뵀다. 의류부터 골프화, 골프장갑, 골프백까지 구성해 토탈 골프 룩을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타미힐피거 골프는 온라인 H패션몰과 더현대 서울 플래그십 스토어에 입점해 판매되고 있으며, 향후 오프라인 매장을 늘려간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