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성문재 기자
2014.09.11 11:07:35
"학생은 실무경험 기회..회사는 참신한 기획력 기대"
[이데일리 성문재 기자] 국내 1위 저비용항공사(LCC) 제주항공이 대학생 마케터 ‘조이버(Joyber)’ 제8기 10명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조이버는 제주항공이 지난 2007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으로 항공 및 여행 관련 마케팅 전문가를 꿈꾸는 대학생(대학원생 포함)을 대상으로 선발한다.
조이버는 제주항공 마케팅팀 직원들과 함께 온라인 콘텐츠 개발 등 마케팅 실무기획과 실행과정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제주항공의 국내외 취항도시를 여행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취항지와 관련한 다양한 이슈를 소재로 온라인 콘텐츠를 기획·생산하는 역할도 맡는다.
제주항공은 조이버에 매월 1회 이상 개인 또는 팀별 과제를 부여하는 대신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며 활동이 우수한 참가자에게는 향후 채용시 가산점을 준다.
지원서는 오는 21일까지 제주항공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서류심사 이후 오는 25일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최근 마케팅 흐름은 소비자의 체험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는데 대학생들의 참신한 기획력과 체험이 더해지면 소비자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참가 학생들 역시 사회 진출 이전에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