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가 브리핑]심화진 성신여대 총장, ROTC 명예회원 위촉

by이정혁 기자
2012.10.18 11:45:13

[이데일리 이정혁 기자]◇심화진 성신여대 총장, ROTC 명예회원 위촉

심화진 성신여자대학교 총장이 ROTC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ROTC 중앙회로부터 ROTC 명예회원으로 위촉됐다. 이병권 ROTC 중앙회 회장은 “성신여대가 2011년 ROTC 창설부터 지난 1년간 보여준 헌신적인 노력과 모범적인 운영으로 여자 ROTC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고 말했다. 성신여대는 지난해 학군단 창설이후 후보생들에게 전원 장학금 혜택과 기숙사, 군사영어교육을 별도로 실시하고 있다.

◇고려대 EMBA 세계 12위

고려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의 EMBA(Executive MBA) 프로그램이 파이낸셜타임스가 매년 집계하는 ‘세계 100대 EMBA’에서 12위에 올랐다. 고려대는 지난해에도 국내 파트타임 MBA 과정 중에서는 역대 가장 높은 순위인 23위에 선정됐다. 파이낸셜타임스는 전 세계 MBA를 대상으로 졸업생의 연봉 상승률과 승진율, 교수 논문 실적, 국제화 지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매년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국내 MBA 중에는 고려대에 이어 연세대가 70위로 100위 안에 랭크됐다.



◇한양대 에리카캠, 산학연 최우수사례

한양대학교 에리카 캠퍼스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이 산학연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교육과학기술부가 개최한 ‘2012 산학연 협력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학과 기업, 연구소 등 12곳이 상을 받았다. 인력양성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한양대 에리카 캠퍼스의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사업단은 250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하는 현장맞춤형 지식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업체와 학생을 효과적으로 맺어준 점이 호평을 받았다.

◇건국대, 대학생 ‘벤처창업경진대회’ 개최

건국대학교 벤처창업지원센터는 학생들의 벤처창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제12회 건국대 전국벤처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건국대 벤처창업지원센터·벤처전문기술학과·신산업융합학과가 주관한다. 교육과학기술부·중소기업청·서울산업통상진흥원이 후원한다. 경진대회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다음 달 13일까지 벤처창업지원센터에 ‘벤처창업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전국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계·전자·통신·생명공학·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 응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