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딩팩토리, 메뉴 큐레이션 서비스 '푸딩공작소' 오픈
by이윤정 기자
2023.01.04 10:26:43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식자재 전문쇼핑몰 푸딩팩토리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더나음은 코로나와 고금리, 고물가 등 3중고를 겪고 있는 자사몰 사업자회원을 대상으로 상생 프로그램 ‘푸딩공작소’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푸딩공작소는 이름 그대로 외식업을 운영 중인 사업자 회원들이 매장 오픈이나 운영 과정 중에서 필연적으로 겪을 수밖에 없는 브랜드 네이밍, 상품구입, 메뉴 구성, 레시피 구현, 디자인 등 매장운영과 관련한 주요 콘텐츠를 푸딩팩토리가 자체적으로 연구개발하여 무상으로 큐레이션 하는 시리즈 형태의 상생프로그램이다.
1월 2일부터 선보인 푸딩공작소 시리즈 제1탄 퇴사각은, 지친 3040직장인들의 마음을 위로하는 요리주점이란 콘셉트로 △우삼겹 순두부 김치 어묵 우동 △김치 라구 파스타 △인절미 고르곤졸라 피자 등 퓨전 스타일의 시그니처 메뉴 3종과 사이드안주메뉴 15종을 큐레이션한다.
사업자 회원은 푸딩팩토리 사이트에서 퇴사각과 관련된 브랜드부터 메뉴, 디자인 등 유용한 콘텐츠를 간단한 이용절차를 통해 무상으로 다운받거나 이용할 수 있다.
푸딩팩토리는 푸딩공작소 퇴사각의 성공적인 런칭을 위해 별도의 오픈이벤트도 진행한다. 간단한 설문을 통해 적립금을 지급하며, 이벤트 기간 동안 최대 20%의 제품 할인 혜택은 물론 디자인 메뉴판 반값 제작 이벤트도 진행한다.
김선국 대표는 “코로나와 전쟁, 대형사고 등으로 오랫동안 피해가 누적된 사업자 회원들께 작은 위로가 돼 드리고자 매장 운영에 중요한 콘텐츠를 알차게 준비했다”며 “새해에는 많은 회원이 푸딩공작소의 큐레이션으로 행복한 웃음을 지을 수 있도록 추가적인 메뉴 큐레이션 서비스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