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김대웅 기자
2011.04.18 11:26:39
야외활동 관련 매출 급증 전년비 16%↑
[이데일리 김대웅 기자] 올 봄 정기세일 기간 동안 백화점의 매출이 작년보다 16% 가량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본격적인 야외활동 시즌에 접어들며 아웃도어를 비롯한 봄·여름 의류 판매가 크게 늘었고, 세일기간을 활용한 명품 구매도 증가했기 때문이다.
주요 백화점들의 이번 봄 정기세일은 지난 1일부터 17일까지 총 17일간 진행됐다. 대부분 백화점들이 작년보다 15%~18%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다.
18일 롯데백화점(롯데쇼핑(023530))은 이번 세일기간 중 전체 신장률이 18.5%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기존점 기준으로는 11.8% 증가했다.
신세계(004170)백화점은 16.7%의 매출 신장율을 보였고, 현대백화점(069960)은 전체적으로는 18.2%, 기존점 기준으로는 11.0% 신장됐다.
또 갤러리아백화점은 이 기간 지난해에 비해 15% 매출이 신장됐고, AK플라자는 16%의 신장세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