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문영재 기자
2009.02.23 16:00:00
[이데일리 문영재기자] 현대자동차(005380)가 판매에 역점을 둔 새로운 디자인의 홈페이지를 오픈했다.
현대차는 글로벌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새로운 웹 브랜드 전략을 수립했다고 23일 밝혔다.
현대차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판매중심의 콘텐트를 강화하고 전 세계적으로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게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판매 웹 사이트는 고객이 직접 전시장에 방문하듯 충분한 정보와 경험을 제공하고 이를 구매로 연결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3D 및 VR(가상현실) 기능을 이용한 제품 동영상을 전면으로 배치해 제품 위주로 구성하는 한편 상세하고 정확한 차량정보 및 구매정보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또 견적내기, 영업점 찾기 등을 더 편리하게 구성하고 견적완료 후에는 카탈로그 신청, 전시차 조회, 구매상담 신청 등의 오프라인 서비스와 연동될 수 있는 추가기능들도 지원한다.
글로벌 도메인도 하나로 통일된다. 전 세계 어디서나 인터넷 검색창에서 `www.hyundai.com`을 입력하면 고객의 위치를 인지해 해당 국가의 현대차 홈페이지로 연결 되도록 하는 서비스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