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멀티미디어 최적화 '갤럭시 그랜드2' 출시... 가격 51만7000원

by박철근 기자
2014.03.13 11:00:00

16대9 화면비로 보는 즐거움 극대화
그룹 플레이·스토리 앨범 등 스마트 서비스 지원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삼성전자(005930)는 멀티미디어에 최적화 돼 보는 즐거움을 극대화한 보급형 패블릿 ‘갤럭시 그랜드2’를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13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가격은 51만7000원이다.

갤럭시그랜드2는 지난해 출시된 대화면 스마트폰 ‘갤럭시 그랜드’의 후속작으로, 5.25인치 대화면에 16대9 화면비로 보는 즐거움을 극대화 했다. 또 화면을 2분할 해 서로 다른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멀티 윈도우’ 기능을 탑재헸다.

삼성전자는 멀티미디어 최적화 비율로 보는 즐거움을 극대화한 스마트폰 ‘갤럭시 그랜드2’를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13일 출시한다. 사진은 삼성전자 모델이 신제품 ‘갤럭시 그랜드2’를 선보이는 모습. 삼성전자 제공
이와 함께 갤럭시 프리미엄 제품의 핵심 기능인 ‘그룹 플레이’, ‘S 트랜슬레이터’, ‘스토리 앨범’ 등의 다양한 스마트 서비스 기능도 지원한다.

스토리 앨범으로는 촬영한 사진에 위치정보, 메모, 날씨 등의 내용을 담아 마음에 드는 테마와 레이아웃으로 디지털 앨범을 만들 수 있으며, 온라인 주문으로 포토북을 받아볼 수 있다.



언어의 장벽 없이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쉽고 편리하게 해 주는 S 트랜스래이터는 이메일, 문자, 챗온 메시지 송수신 중 문장을 바로 번역해 텍스트로 보거나 음성으로 들을 수 있다.

그룹 플레이를 통해서는 같은 공간에 있는 다른 단말기와 와이파이(WiFi)로 연결해 같은 음악을 동시에 듣거나, 사진과 문서를 공유할 수 있어 편리하다.

갤럭시그랜드2는 안드로이드 4.3(젤리빈) 플랫폼에 1.2GHz 쿼드코어 프로세서와 1.5기가바이트(GB) 램, 2600mAh 배터리를 채용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그랜드2는 시원한 대화면과 다양한 스마트 기능으로 보는 즐거움을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라며 “가격 부담 없이 멀티미디어를 즐길 수 있는 스마트폰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최적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