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표산업, ‘맞춤형 특수 콘크리트’ 주목

by함지현 기자
2023.04.18 10:29:08

‘블루콘 윈터·플로어’ 올해 1분기 매출액 84억원 돌파
판매량 전년 동기比 151% 증가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삼표그룹은 계열사인 삼표산업의 맞춤형 특수 콘크리트가 주목을 받고있다고 18일 밝혔다.

삼표그룹에 따르면 삼표산업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내한 콘크리트인 ‘블루콘 윈터’는 영하 10도에서도 타설 가능한 국내 유일 동절기 콘크리트다. 별도의 보양 및 급열양생 없이 타설 48시간 만에 압축강도 5메가파스칼(MPa)이 구현된다. 1MPa는 콘크리트 ㎠당 10㎏의 하중을 견딜 수 있는 강도다.

특히 겨울철 건설 현장에서는 콘크리트를 빨리 굳히기 위해 갈탄을 태우는데, 이때 발생하는 유독가스로 인해 근로자들의 질식사고 위험이 있다. 그러나 블루콘 윈터를 사용할 경우 이런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이러한 장점 덕분에 올해 1분기 블루콘 윈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16%, 매출액은 61억원으로 142% 증가했다.

매출 호조에 힘입어 올해 동절기에도 판매량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보여 현장의 고충이나 세세한 니즈를 지속 발굴해 품질 향상과 더불어 안전성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친환경 기술을 바탕으로 한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기도 하다.



‘블루콘 플로어’는 콘크리트의 균열이나 컬링(모서리 들뜸 현상) 등의 문제를 해결한 바닥용 고성능 특수 콘크리트다. 고품질 골재와 저수축 감수제를 사용해 최고 수준의 내구성을 자랑한다. 이 콘크리트는 주택의 품질과 안전 확보는 물론, 입주민의 만족도 향상에도 기여할 수 있다. 이에 힙입어 블루콘 플로어의 올해 1분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45%, 매출액은 23억원으로 645% 늘었다.

조강 콘크리트인 ‘블루콘 스피드’의 실적 증가도 눈에 띈다. 동절기 공사 기간을 기준으로 일반 콘크리트를 이용했을 때 약 8~9일이 소요되지만 블루콘 스피드는 약 7일로 일반 제품 대비 공사 기간을 더 단축할 수 있다. 1분기 공급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319% 증가했다.

윤인곤 삼표산업 대표는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특수 콘크리트를 비롯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택 품질 향상 및 국민의 주거 안정을 위한 기술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