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 '온라인 해외마케팅 수출성공 스토리' 발간

by정태선 기자
2014.12.10 11:00:00

전자상거래 활용 수출성공 사례
해외직판 쇼핑몰 활용전략 수록

[이데일리 정태선 기자] 우리 중소기업들이 올 한 해 동안 온라인 해외마케팅에 성공한 대표적인 사례들을 모아 만든 책이 나온다.

한국무역협회는 무역협회의 온라인 해외마케팅 서비스를 활용해 수출에 성공한 업체들의 사례를 모은 ‘이지(e-知)한 온라인 해외마케팅 수출성공 스토리’ 책자를 11일 발간한다.

책에는 협회가 운영하는 트레이드코리아(tradeKorea.com)및 중소기업 전용 해외직판 온라인 쇼핑몰 케이몰24(Kmall24.com)를 통해 실제 수출에 성공한 열여덟 개 업체의 사례가 담겨 있다. 특히 우리 중소기업의 온라인 외국마케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무역협회의 케이몰24등 최근 주목받고 있는‘해외직접판매몰’에 대한 상세한 가이드가 실려 있다.



케이몰24는 영·중·일 3개국어 자체 쇼핑몰과, 아마존, 티몰, 라쿠텐 등 글로벌 쇼핑몰 입점 지원 등을 통해 온라인 수출을 밀착지원하는 해외직판 쇼핑몰이다. 이외에도 이베이, 아마존, 타오바오 등 해외 주요 유명 쇼핑몰의 입점 가이드 및 우리 중소기업이 바로 따라 해 볼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이 수록돼 있다.

한국무역협회 손태규 e-Biz지원본부장은 “올 한해 온라인 해외직판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다. 온라인 해외 마케팅 방법과 성공사례가 수록한 이지한 이번 책자는 온라인을 활용한 해외마케팅을 준비하는 기업을 위한 필독서”라고 말했다.

‘이지(e-知)한 온라인 해외마케팅 수출성공 스토리’ 책자는 비매품으로 제51회 무역의 날을 기념해 전국 무역업체에 배포한다. 또 전국 주요 도서관 및 한국무역협회 전자도서관(ebook.kita.net)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