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다르, 온라인 상품권 출시…“사이즈 몰라도 선물 편하게”

by김미영 기자
2023.10.16 09:51:30

3만원부터 50만원까지 총 6종
온라인 스토어 및 카카오톡선물하기로 편의성 높여

[이데일리 김미영 기자] 애슬레저 브랜드 안다르는 공식 온라인 스토어 전용으로 프리미엄 상품권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온라인 상품권은 본인을 위한 재구매는 물론, 가족, 친구 등 주변 지인을 위한 선물용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선보인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실제로 올해 3분기까지 안다르 공식 온라인 스토어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고객 재구매율은 70%에 육박한 것으로 집계됐다. 고객 10명 중 7명이 안다르의 제품을 9개월 안에 다시 구매했다는 의미다.

특히 기존 주문과 다른 사이즈를 주문하거나 여성 고객이 남성 제품을 구매하고, 다른 배송지로 주문하는 등 특이 주문건의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구매 후기를 살펴본 결과, 대부분이 기존 고객들로부터 선물 받은 것으로 3분기에만 전체 주문의 23% 비중을 차지했다. 회사 관계자는 “안다르의 품질에 만족한 고객 4명 중 1명은 선물용으로 재구매를 결정한 셈”이라고 했다.



다만 선물용 구매 시 상대방의 취향, 사이즈 등 정보를 사전에 알아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에 안다르는 온라인 상품권을 통해 상대방에 대한 정보 없이도 선물이 가능하고, 받는 사람 역시 원하는 제품과 사이즈, 컬러를 필요한 시기에 구매할 수 있도록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카카오톡을 통해 선물하기가 가능하고, 간단한 선물 메시지도 함께 보낼 수 있다. 원한다면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상품권의 잔액도 선물할 수 있다.

안다르 온라인 상품권은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입 가능하다. 3만원짜리부터 최대 50만원권까지 총 6종이다. 20만원권 이상의 상품권을 구매할 경우 최소 1만원에서 최대 3만원까지 페이백 혜택을 준다.

안다르 관계자는 “자발적으로 주변에 안다르 제품을 선물하는 등 충성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편의성을 강화한 온라인 상품권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제품을 통한 고객 만족은 물론, 안다르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지=안다르)